TI 코리아 (대표이사 켄트 전, www.ti.com/ww/kr) 2014년 1월 9일 – TI 코리아(대표이사 켄트 전)는 스트리밍 오디오를 위한 범용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엄격한 테스트를 거친 통합적이고 최적화된 이 솔루션은 고객들이 휴대형 스피커, 사운드바, 오디오 비디오 리시버(AVR), 그리고 스피커 세트에 커넥티비티 기능을 추가할 수 있는 커넥티비티 모듈 등과 같은 스트리밍 오디오 애플리케이션 제품의 출시 시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되는 CES 2014의 N117 부스에서 TI의 스트리밍 오디오 솔루션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스트리밍 오디오에 필요한 모든 것을 충족하는 “원스톱 쇼핑” 제공
TI의 시스템 솔루션은 스트리밍 오디오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원스톱 쇼핑”을 제공하고 있어 고객들이 제품 출시 시간을 앞당기고 생산 원가와 위험성을 낮출 수 있도록 도와준다:
• 이 시스템은 다양한 시장에서 널리 사용 중인 ARM® Cortex®-A8 기반의 솔루션 시타라(Sitara)™ AM335x 프로세서를 채택하고 있다. 300MHz부터 1GHz에 이르는 성능을 제공하는 TI의 AM335x 프로세서는 단일 칩에서 AirPlay와 DLNA 등 다수의 스트리밍 프로토콜과 여러 오디오 포스트 프로세싱 프로토콜을 지원한다. 또한 이 프로세서는 애플리케이션 호스트 프로세서로도 이용할 수 있다. 때문에 OEM 업체들은 보다 적은 수의 칩을 사용하여 낮은 비용으로 향상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 이 스트리밍 오디오 솔루션은 TI의 WiLink™ 8 콤보 커넥티비티 솔루션을 통합하고 있어 최신의 고성능 Wi-Fi 및 블루투스/블루투스 저에너지(BLE, Bluetooth low energy) 접속 기능을 가지고 있다.
o 2x2 MIMO와 MRC(maximum ratio combining) 리시버를 이용함으로써 뛰어난 Wi-Fi 성능과 확장된 거리를 가능하게 한다.
o Wi-Fi 다이렉트 및 멀티롤(multi-role) 기능은 네트워크 동시 접속을 가능하게 하며, 다른 채널에서 피어-투-피어(peer-to-peer) 스트리밍도 가능하게 한다.
o 블루투스 SIG 인증 듀얼 모드 블루투스 및 BLE 스택은 확장된 목록의 프로파일들을 지원한다.
• 돌비 디지털(Dolby Digital)과 DTS 디코드 알고리즘 지원을 필요로 하는 하이엔드 스트리밍 기기를 위해 Aureus™ 고성능 오디오 DSP를 채택할 수 있고, 맞춤화된 오디오 포스트 프로세싱을 추가할 수 있다.
• 오디오 출력으로 TI의 AIC3206 오디오 코덱을 채택할 수 있으며, TPS650250 전원 관리 IC를 이용해 전체적인 시스템 전력 소모를 최소화할 수 있다.
• 이 솔루션은 TI의 시타라 리눅스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itara Linux software development kit, SDK)와 호환이 가능해 프로그래밍이 간단하하며, 2014년 상반기에는 AirPlay를 지원하는 애드온을 포함할 예정이다.
다양한 유형의 스트리밍 서비스 지원
소비자들은 TI의 포괄적인 오디오 스트리밍 솔루션을 통해 AirPlay와 DLNA를 지원하는 모든 휴대형 및 가정용 커넥티드 오디오 기기를 연결할 수 있다. TI의 솔루션은 AirPlay를 지원하는 최초의 범용 시스템 솔루션으로서, iOS 기기에서 리모트 스피커나 TV로 스트리밍 오디오 콘텐츠를 전송할 수 있다. 또한 DLNA 지원은 안드로이드, 윈도우, OS X 운영체제를 지원하는 기기간의 스트리밍을 가능하게 하며, 주요 인터넷 라디오 서비스도 지원한다.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장은성 070-4699-5321 , news@e4d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