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은 업계에서 밀도가 가장 높은 직렬 F-RAM인 8Mb·16Mb EXCELON™ F-RAM 메모리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 인피니언 EXCELON_F-RAM (그림 제공: 인피니언)
자동차·산업용 시스템 비휘발성 데이터 로깅 요구 충족
공장 자동화 솔루션·차량 이벤트 데이터 기록 장치 적합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이하 인피니언)가 차세대 자동차 및 산업용 시스템의 비휘발성 데이터 로깅 요구를 충족하는 F-RAM 메모리를 선보였다.
인피니언은 업계에서 밀도가 가장 높은 직렬 F-RAM인 8Mb·16Mb EXCELON™ F-RAM 메모리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8Mb·16Mb EXCELON F-RAM(Ferroelectric RAM) 메모리는 차세대 자동차 및 산업용 시스템의 비휘발성 데이터 로깅 요구를 충족하여 가혹한 동작 환경에서 데이터 손실을 방지한다.
이 메모리는 1.71V~3.6V의 넓은 전압 범위로 동작하며 로우 핀 카운트(LPC) 인터페이스를 통해서 최대 54MBps 데이터 쓰루풋을 지원함과 더불어 RoHS 규격을 준수하는 24볼 FBGA 패키지로 제공된다.
EXCELON F-RAM은 차세대 강유전체 RAM이다.
이 새로운 메모리 제품은 업계에서 가장 낮은 전력으로 동작하는 미션 크리티컬 비휘발성 메모리로서 △초저전력 동작과 고속 인터페이스 △즉각적인 비휘발성 △무제한 읽기/쓰기 사이클 내구성을 특징으로 한다.
이들 직렬 메모리의 읽기 및 쓰기 성능은 35ns 액세스 시간으로 병렬 인터페이스 배터리 지원 SRAM과 동일하다.
또한 △빠른 쓰기 속도 △뛰어난 내구성 △에너지 고효율로 차량용, 산업용, 의료용 애플리케이션에서의 데이터 로깅 메모리로 적합하다.
라메시 체투베티 인피니언 오토모티브 사업부 RAM 제품 라인 책임자는 “자동차의 커넥티드 센서가 증가하면서, 데이터 로깅 요구 사항으로 전원 중단 시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즉시 수집할 수 있는 고밀도 메모리가 필요하게 되었다”며 “인피니언 EXCELON F-RAM 제품은 초저전력 동작을 희생하지 않으면서 미션 크리티컬 데이터 수집을 위해서 뛰어난 성능과 신뢰성을 제공하므로 공장 자동화 솔루션과 차량 이벤트 데이터 기록 장치에 적합하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