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01월 14일, 서울 - 다양한 전자 애플리케이션에 걸쳐 고객들에게 기여하는 세계적인 반도체 회사이자 전세계적으로 900개 이상의 MEMS 관련 특허 및 특허 애플리케이션을 보유하고 있는 세계 1위 MEMS(미세전자기계시스템) 제조사 인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ST)가 차세대 모바일 제품 및 소형 웨어러블(wearable) 디바이스에서 9축 동작 및 위치 감지가 가능한 최첨단 모듈 LSM9DS1을 공개했다.
LSM9DS1은 이전 세대 제품들보다 패키지 사이즈가 3.5mmx3mm로 35%나 더 작고, 전력 효율성과 성능은 더욱 향상되었다. 동작제어, 실내 네비게이션, 증강현실과 같은 기능에 요구되는 상황인지(context awareness) 기술을 지원한다. ST의 최신 저소음 센서 기술을 활용하여 달성한 작은 크기와 배터리 효율성으로, 부피는 줄이고 전하 사이의 배터리 수명을 연장함으로써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사용성과 편이성을 증진한다. 또한 위치 해상도도 더 뛰어나서 스마트 TV 리모콘, 게임 컨트롤러, 웨어러블 스포츠나 의료 센서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의 안정성 및 정밀성을 향상시켜준다.
베네데토 비냐(Benedetto Vigna) ST 수석 부사장 겸 아날로그, MEMS 및 센서 그룹 사업 본부장은 “이 작은 고성능 9축 모듈은 자사의 최신 MEMS 기술을 활용해서 차세대 모바일 및 웨어러블 디바이스와 광범위한 위치 감지 및 동작 추적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한다” 며 “지자기센서 해상도는 30% 더 뛰어나며, 전력소모는 20% 더 낮추고, 사이즈는 다른 디바이스보다 3분의 1이 더 작은 크기로, 설계자들은 새로운 폼 팩터를 만들고 안정성과 성능을 개선시킬 수 있는 여지를 더욱 높일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장은성 070-4699-5321 , news@e4d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