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월 22일 – 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대표 홍사곽)는 듀얼 출력 전류 모드 동기식 스텝다운 DC/DC 컨트롤러(제품명: LTC3875)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전류 감지 신호의 신호대 잡음 비율을 향상시키는 혁신적인 DCR 센싱 아키텍처를 사용함으로써 매우 낮은 DC 저항(DCR) 전력 인덕터를 사용할 수 있게 한다. 0.2 밀리옴으로 낮은 파워 인덕터 DCR은 컨버터 효율을 극대화하고 전력 밀도를 증가시키기 위해 센스 저항없이 사용될 수 있다. 이 새로운 DCR 센싱 기법은 낮은 DCR 센싱 애플리케이션과 일반적으로 연관된 스위칭 지터를 획기적으로 감소시킨다.
LTC3875는 4.5V ~ 38V의 입력 전압 범위에서 동작하며 -40°C ~ 125°C에서 +/-0.5% 정확도로 0.6V ~ 3.5V에 이르는 고정 출력 전압을 생성한다. 듀얼 온보드 차동 증폭기는 모든 출력 전압에서 진정한 원격 출력 전압 감지를 제공한다. 최고 12개 위상은 병렬로 구성될 수 있으며 위상을 달리하는 클럭으로 입력 및 출력단의 필터링 요구 조건을 최소화시켜 준다. 두 개의 출력이 병렬화될 때, LTC3875는 위상 간 +/-5% 미만의 전류 미스매치를 유지하여, 최고 360A까지 매우 높은 전류 요건에 이상적이게 한다. 정밀 프로그래머블 전류 감지 제한 및 DCR 온도 보정은 전체 동작 온도 범위에서 최대 출력 전류를 정밀하게 제한한다. 애플리케이션은 높은 전류 전력 분배, 리던던트 (n+1) 전원장치, 산업용 시스템, 프로세서, ASIC 전원을 포함한다.
LTC3875는 250kHz ~ 720kHz의 범위에서 고정 동작 주파수를 선택할 수 있거나 또는 외부 클록에 동기화될 수 있다. 강력한 1.1 Ohm 온보드 N채널 게이트 드라이버는 MOSFET의 스위칭 손실을 최소화시켜 준다. 조절 가능한 전류 제한은 전력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해 10mV ~ 30mV의 범위에서 매우 낮은 센스 전압으로 구성될 수 있다. 채널2는 최고 30%까지 부하 스텝업 과도상태에서 고속 과도 응답 특징을 제공한다. 추가적인 기능으로는 조절가능한 소프트스타트 또는 트랙킹, 폴드백 전류 제한, 단락회로 소프트 복구, 출력 과전압 보호, 파워굿 출력 전압 모니터를 포함한다.
사진캡션: 서브밀리옴 전류 모드 듀얼 스텝다운 DC/DC 컨트롤러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장은성 070-4699-5321 , news@e4d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