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2월 27일, 서울 - NXP 반도체(NASDAQ: NXPI)는 자사의 검증된 업계 선도 NFC 컨트롤러인 PN547을 구글의 최신 안드로이드 4.4 운영체제(OS)인 ‘킷캣(KitKat)’에 성공적으로 통합했다고 발표했다. 이 중대한 결과로 광범위한 안드로이드 기반 모바일 기기에서 NXP PN547컨트롤러의 인기와 매력을 더욱 높일 것이다.
최신 안드로이드 4.4는 HCE(host-card emulation, 호스트 카드 에뮬레이션)을 통한 NFC 기반 트랜잭션에 새로운 플랫폼 지원을 제공한다. 이로써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결제와 마일리지 적립 등의 로열티 프로그램, 카드 사용, 교통 카드 및 기타 맞춤 서비스 등 다양한 종류의 모바일 앱을 구동시킬 수 있다. 안드로이드 4.4와 HCE를 지원해 더 많은 소비자들이 NFC의 잠재력을 경험할 수 있고, 이와 동시에 NFC 생태계가 더욱 확대될 수 있다. NXP는 주요 NFC 컨트롤러에서 다중-보안 요소(임베디드 SE, UICC 기반 SE 및 HCE) 성능을 성공적으로 시연하고 검증해서 제조사들이 채택하고 통합하기에 용이하게 한다. PN547은 전세계 비접촉식 교통 시스템의 70% 이상에서 사용되는 마이페어(MIFARE)를 완벽히 지원한다. 또한 PN547의 우수한 설계로 RF 성능을 개선하고, EMOVCo 및 NFC 포럼 인증을 완화하며, 소형 안테나 사용을 실현할 뿐 아니라 전반적인 솔루션 BOM(bill of materials, 부품원가)을 감소시킨다. 현재 PN547은 시장에서 지대한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 있으며, NFC가 대중적인 스마트폰 및 태블릿 제품 개발의 일부가 되도록 주도한 NXP PN544컨트롤러의 뒤를 이을 후속작으로 자리잡고 있다.
IDC에 따르면 현재 전세계 스마트폰의 78% 이상이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기반으로 하고 있어, 사용자들이 NFC를 접하고 실제로 활용할 기회가 그 어느 때보다도 크다. NXP 반도체의 모바일 트랜잭션 부문 이사인 제프 마일즈(Jeff Miles)는 “이미 업계의 인정을 받고 시장에서 성능이 입증된 NXP의 NFC 컨트롤러로 HCE를 지원함으로써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이 등장할 수 있는 기회가 열리며, 이를 위한 시장은 물론, 소비자들이 이러한 인터랙티브 기술을 활용하는 새로운 방식이 창출되고 있다. PN547을 안드로이드 4.4에 통합한 것은 또 하나의 탁월한 성과로서, NFC-기반 솔루션 시장에서 NXP의 선도적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한다”고 설명했다.
NFC는 지원 기능을 갖춘 기기가 물체의 ‘탭’에 반응하게 하는 혁신적인 기술이다. NFC는 이미 역동적인 사용자 경험을 “사물 인터넷”의 잠재성을 확장하는 방식으로 변모시킨다. NFC 지원 기기의 태그를 스마트 포스터, 비접촉식 발권 및 결제 단말기에 간단히 ‘탭’하는 것만으로도 사용자들은 보안이 유지되는 가운데 직관적인 방식으로 이러한 기기들과 상호작용할 수 있다. NXP 반도체가 2002년에 공동발명한 NFC 기술은 현재 주요 제조업체의 PC, 태블릿 및 휴대전화 제품에 탑재되어 제공된다. NXP는 모바일 운영체제 내부의 네이티브 통합과 모바일 네트워크 운영자 및 서비스 제공자의 서비스 공동 개발을 지원하며, 교통사업자, 소매업자, 접근 제어 시스템 및 광고업자들이 구축한 태그 및 판독기의 원활한 배포와 활용도 지원한다.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장은성 070-4699-5321 , news@e4d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