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드비전, iOS 및 안드로이드 용 모바일 영상회의 솔루션
스코피아 모바일 V3 발표
iOS 및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지원으로 이용 범위 확장
영상 및 음성, H.239 데이터 협업 지원을 통해 업무 효율성 증가
통합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전문업체인 라드비전(지사장 이민우, www.radvision.co.kr)은 업계 최초로 애플 iOS와 구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동시에 지원하는 모바일 영상회의 솔루션인 스코피아 모바일 V3를 발표했다.
스코피아 모바일 V3는 아이폰 및 아이패드를 비롯하여 삼성 갤럭시 탭, 모토로라 줌, HTC 선더볼트에 이르기까지 모든 최신 모바일 기기에서 표준 기반 화상회의 및 텔레프레전스 시스템 연결이 가능하여 엔터프라이즈 영상회의 및 텔레프레전스 이용 범위를 확장하였다.
또한 H.239 데이터 협업을 통해 회의 중에 프레젠테이션, 스프레드시트, 문서 및 이미지를 공유해 볼 수 있으며, 이전에 공유된 자료를 검토할 수도 있다. 그리고 모바일 브로드밴드나 와이파이를 통해 화상 회의가 가능하여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어 업무 효율성을 증가시킬 수 있다.
이외에도 회사 디렉토리를 통해 손쉽게 회의를 개설하거나 상대방을 초대를 할 수 있으며, 녹화 시작 및 정지, 스트리밍 시작 및 정지, 회의 잠금, 개인 참가자 삭제, 전체 회의 삭제 등 다양한 기능들을 원클릭으로 실행 할 수 있다.
라드비전 이민우 지사장은 “스코피아 모바일 V3는 고객이 어디에서든지 쉽게 회의에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 온 라드비전의 결과로 iOS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동시에 지원하게 됨으로써 고객들이 사용하는 기기와 상관없이 다양한 UC경험을 제공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스코피아 모바일 V3는 오는 8월에 출시 될 예정이다.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장은성 070-4699-5321 , news@e4d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