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3월 26일, 프로토콜 테스트 솔루션의 세계적인 리더 텔레다인르크로이(지사장 이운재 http://teledynelecroy.co.kr)는 최근 모바일 기기의 디자인 개발을 위한 휴대형 MIPI M-PHY 프로토콜 분석기 “이클립스 X34 (EclipseTM X34)”를 출시했다. 이클립스는 PCIe 3.1 규격을 지원하는 최초의 분석기로서 이 규격에는 지난해 PCI-SIG가 발표한 M-PCIe ECN가 포함된다. M-PCIe는 PCI Express 프로토콜 계층과 저전력 M-PHY의 물리 계층을 결합한 것으로, 저전력 모바일 기기에게 PCIe의 뛰어난 성능과 소프트웨어 장점들을 제공해 준다. 이 제품의 발표로 개발자들은 M-PCIe 트래픽의 포착, 디코드 및 분석이 가능하게 되었다.
이와 관련 MIPI 얼라이언스의 조엘 홀룩스(Joel Huloux) 회장은 “모바일 컴퓨팅 제품은 M-PHY의 낮은 전력소모와 확장형 비대칭 리시버 및 트랜스미터 채널이 가져다 주는 장점을 얻게 될 것이다. 디바이스의 상호운용성을 유지하는 데 검증과 적합성 테스트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우리는 텔레다인르크로이의 M-PHY 프로토콜 분석기가 이러한 테스트에 도움을 주고 M-PCIe 기기와 관련한 디자인 개발을 지원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클립스 X34는 M-PHY Gear 1에서 3까지의 대역폭을 지원하며, 다른 비트-시그널링, 클럭 스킴의 여러 전송 모드를 분석, 포착, 디코드 및 모니터링을 할 수 있다. 이 분석기는 또한 Gear 4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휴대형 이클립스 프로토콜 분석기는 다중 M-PHY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초경량의 장비이다. 이 인터페이스는 가까운 미래에 선보일 예정이다. 최초의 인터페이스는 PCIe 프로토콜 계층과 저전력 M-PHY 물리 계층을 결합, 모바일 기기에 PCIe의 고성능과 소프트웨어의 장점을 가져다 줄 M-PCIe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클립스는 PCI Express와 RRAP 프로토콜을 디코드 및 분석하고 hibern8, 슬립, 스톨, 버스트, 인식, 트랙, 모든 파워모드 전환을 추적하여 M-PHY 상태를 디스플레이할 수 있다.
BitTracer와 같은 3세대 기능은 비트 심볼, 바이너리, 10비트 데이터와 같은 채널 정보들을 보여주는 레코딩 기능으로, MPHY의 전기적인 레벨에서 발생하는 정보를 보여준다. 또한 연대기적 디스플레이, 실시간 통계, 프로토콜 트래픽 요약, 상세한 오류 보고서, 강력한 테스트 스크립트 및 사용자 정의 테스트 기능 등 개발자들이 문제를 빠르게 해결하고 프로젝트를 일정에 맞춰 완료할 수 있도록 풍부한 기능들을 제공한다.
텔레다인르크로이의 마케팅 부사장 조 멘돌리아(Joe Mendolia)는 “텔레다인르크로이는 이클립스 MIPI 프로토콜 분석기를 발표함으로서 M-PCIe 규격을 지원하는 최초의 프로토콜 테스트 기업이 되었다. 이 새로운 플랫폼은 모든 범위의 M-PHY 기반 프로토콜 표준을 지원하는 데 필요한 유연성과 더불어 M-PHY 개발과 테스트를 위한 가장 경제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우리는 새로운 개발과 상호 운용성의 검증을 위해 모바일 컴퓨팅 커뮤니티와 긴밀한 협조를 이어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장은성 070-4699-5321 , news@e4d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