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04월 08일, 서울 – 다양한 전자 애플리케이션에 걸쳐 고객들에게 기여하는 세계적인 반도체 회사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는 강력하고 유연한 자사의 보안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자체 에코시스템으로 성장하고 있는 항공사 마일리지 카드에 탑재했다고 밝혔다. 호주 대표적인 항공사 콴타스 항공은 ST 보안 마이크로컨트롤러 칩셋이 탑재된 최신 마일리지 카드를 고객들에게 제공하여 승객과 수하물의 공항 체크인, 그리고 콴타스가 ‘트래블 머니(travel money)’라고 부르는 여러 나라 화폐로의 구매 거래를 돕고 있다.
ST는 2010년 콴타스 항공사가 최초로 차세대 마일리지 카드를 제공하여 무인 체크인 및 RFID 태그를 활용한 자동 수하물 발송을 시작했을때부터 카드 및 태그 파트너사로 협업해왔다. 작년 말 현금카드 기능이 추가되면서 여행 및 구매 기능이 카드 하나에 통합되어 강력한 에코시스템을 만들어내고 있다. 여기서 말하는 에코시스템은 ‘항공 비즈니스의 간소화’를 목표로 국제항공운송협회(International Air Transport Association, IATA)가 규정한 것으로, 항공업계 협력사들이 향후 통합 멤버십 기반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와 기능들을 누릴 수 있도록 협력사 기능도 포함하고 있다.
이 콴타스 캐시 카드(Qantas Cash-Card)는 유연성이 탁월한 여행 수단으로, 여러 나라를 방문할 때 도움이 되도록 최대 9개국 화폐 기능을 수용할 수 있는 9개의 버추얼 월렛(virtual wallet)을 자랑한다. 9개 통화중 하나를 선택하여 환전이나 송금을 바로 실행할 수 있다.
이 카드는 사용자 데이터 및 자산 보호를 위해 독자적인 이중 서브 시스템을 활용한다. 유로페이, 마스터카드, 비자카드(EuroPay, MasterCard, Visa, EMV)를 통칭하는 EMV는 현금카드 기능을 담당하고, 로열티 커널 (LOYALTY kernel)은 체크인과 협력사 기능을 담당하는 방식이다. 이러한 방식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높은 수준의 EMV 레벨 인증이 필요하며, 이를 통해서 카드 애플릿(card applet)이 카드 보안 및 EMV 운영을 잘 유지하고 있음을 보장받을 수 있다.
프랑소와 기베(Francois Guibert) ST의 수석 부사장 겸 중국 및 남아시아지역 총괄 사장은 “아메리카 뱅크노트(ABnote)와 협업하여 콴타스에 제공되는 ST의 보안제품들은 IATA2020비전이 제시하는 항공 여행 인프라 전반에서의 승객, 수하물, 상품 및 정보 흐름을 간소화하고 제어한다는 목표를 잘 아우르고 있다” 며 “ST의 기술력이 여행객들의 여정 모든 곳에서의 경험을 더욱 향상시킬 것이다”고 말했다.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장은성 070-4699-5321 , news@e4d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