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4월 10일, 서울 한국 – 프리스케일 반도체(NYSE: FSL)는 자동차 및 산업 시스템 설계자들이 기능상 안전 표준을 충족하는 데 필요한 애플리케이션 설계의 비용과 복잡성을 낮추도록 돕고 있다. 프리스케일은 오늘 전체적인 에너지 소비를 줄이기 위해 고효율 DC/DC 스위칭 레귤레이터에 통합되는 엄격한 시스템 레벨 기능상 안전을 지원하는 새로운 SBC(시스템 기반 칩)를 발표했다.
주요 기능상 안전 요구 사항에 따라 개발된 프리스케일의 MC33907 및 MC33908 SBC는 프리스케일의 쿼리바(Qorivva) 시리즈 장치와 같이 32비트 MCU(마이크로 컨트롤러)와 원활하게 상호 작동하여 전력 관리와 통신을 결합하는 확장성 높은 전원 공급 솔루션에 광범위한 전력 세분화 아키텍처를 위한 통합된 기능상 안전을 제공한다. 시스템 설계자 관점에서 이는 여러 애플리케이션의 구체적인 기능상 안전 요구 사항을 지원하는 사용하기 쉬운 소프트웨어/하드웨어 솔루션, 설계 간소화, 외부 구성 요소 사용 최소화, 재료 비용 절감이라는 결과로 이어진다.
듀얼 DC/DC 스위칭 레귤레이터 아키텍처와 2.7V까지의 독보적인 저전압 작동이 제공하는 높은 효율성이 장점인 MC33907 및 MC33908 제품은 마이크로 컨트롤러 및 기타 시스템 부하에 전원을 공급하며, 자동차 시동시 크랭킹 펄스와 같은 전력 저하 이벤트 중에도 시스템 작동을 유지한다. 초저전력 모드와 혁신적인 재가동 기능은 시스템 암전류를 30µA까지 낮춰 시스템 대기 에너지 소비와 배터리 방전을 제한한다. 장치의 구성 가능한 전압 레귤레이터 기능은 여러 차량 또는 산업 애플리케이션에서 기능상 안전 인증을 지원하는 32비트 MCU에 최적화된 확장 가능한 플랫폼 솔루션 설계를 가능하게 해준다.
프리스케일의 아날로그 및 센서 그룹 담당 총책임자이자 부사장인 제임스 베이츠(James Bates)는 "기능상 안전 규정 준수는 어렵고 많은 비용이 드는 일이 될 수 있다. 프리스케일은 가장 엄격한 기능상 안전 요구 사항인 ISO 26262 ASIL D, 그리고 ESD 및 전자기파 호환성에 대한 자동차 OEM의 최신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설계된 새로운 시스템 기반 칩을 통해 더 신속하고 쉽게 준수를 달성할 수 있게 해준다"고 말했다.
MC33907과 MC33908 제품의 기능상 안전은 유력한 외부 인증 기관에 의해 검증됐다. 이 과정에서 두 제품의 안전 아키텍처와 접근 방법은 안전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ISO 26262 ASIL-D를 초과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두 시스템 기반 칩 모두 폭넓은 MCU, 센서, 아날로그 IC 솔루션 세트와 더불어 교육, 안전 자료, 기술 지원을 포함한 기능상 안전 애플리케이션 설계 지원을 제공하는 프리스케일 세이프어슈어(SafeAssure) 프로그램의 일부이다.
두 장치의 총 시스템 전류 출력 용량은 2A이며, 코어 전류의 경우 MC33908은 최대 1.5A, MC33907은 0.7A까지 공급할 수 있다. 공통 원인 장애(Common cause tailure)를 줄이기 위한 이러한 통합 및 독립 안전 조치 외에 ISO 11898-2-5를 준수하는 강력한 CAN 물리 계층과 직렬 주변기기 인터페이스를 갖춰 대상 MCU에 대한 제어 및 진단이 가능하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