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은 오토모티브 분야에서 축적한 전문성과 특허받은 유리-실리콘-유리 MEMS 센서를 결합한 XENSIV™ SP49 타이어 압력 모니터링 센서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MEMS 센서·ASIC 통합 첨단 타이어 압력 모니터링 시스템
기능안전 ASIL-A 만족·최신 TPMS 모듈 구현 모든 기능 수행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이하 인피니언)가 타이어 펑크, 하중 감지 등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는 센서를 시장에 내놓았다.
인피니언은 오토모티브 분야에서 축적한 전문성과 특허받은 유리-실리콘-유리 MEMS 센서를 결합한 XENSIV™ SP49 타이어 압력 모니터링 센서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 센서는 MEMS 센서와 ASIC을 통합하였으며 첨단 타이어 압력 모니터링 시스템(TPMS)을 가능하게 하는 스마트 타이어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강력한 32비트 Arm® M0+ 코어, 대용량 플래시 메모리 및 RAM, 저전력 모니터링(LPM), 최적화된 고속 가속화 센싱을 특징으로 한다.
SP49는 △타이어 자동 위치 감지 △타이어 공기 주입 지원 △타이어 펑크 감지 △하중 감지 같은 스마트 타이어 기능에 매우 적합하다.
SP49는 인피니언의 이전 세대 SP40 TPMS 제품을 핀 투 핀으로 교체하도록 설계되었다.
하드웨어 마스터/슬레이브 I2C 인터페이스와 소프트웨어 시뮬레이션 UART, SPI, PWM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SP49는 1GHz 이하에 이상적이고 BLE TPMS에 사용할 수 있다.
SP49는 기능안전 ASIL-A를 만족하며, 최신 TPMS 모듈 구현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최적화되고 집적도가 높은 장치이다.
통합된 마이크로컨트롤러, 센서 및 편리한 주변장치를 갖춘 SP49는 완전한 TPMS 센서 모듈을 구성하기 위해 몇 개의 수동 소자만 필요로 하며 SP49는 저전력으로 설계되어 배터리 구동에 최적화되어 있다.
SP49 제품은 내장된 인터벌 타이머에서 웨이크업을 생성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저전력 소비가 필요한 독립형 원격 압력 센싱 솔루션에 적합하다.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웨이크업 기능과 동급 최고의 감도를 자랑하는 LF 리시버를 통해 온디맨드 측정을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