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코리아 (대표이사 켄트 전, Kent Chon, www.ti.com/ww/kr) 2014년 6월 12일 – TI(대표 이사 켄트 전)는 업계 최고의 전력과 성능의 결합을 제공하는 고성능 RF 게인 블록, 다운 컨버팅 믹서, 복소 모듈레이터를 추가함으로써 RF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 이 새로운 RF디바이스는 국제 마이크로웨이브 심포지엄(International Microwave Symposium, IMS)에서 소개되었다. 이들 디바이스는 송신 DAC(디지털-아날로그 컨버터), 수신 ADC(아날로그-디지털 컨버터), IQ 모듈레이터, IF DVGA, PLL(phase-locked loop) 및 RF 신시사이저로 구성된 TI의 기존 포트폴리오를 강화한다.
새로운 3.3V 및 5V RF 게인 블록 제품군은 넓은 주파수 범위, 소형 풋프린트, 고집적, 높은 OIP3(output 3rd intercept point), 저전력 소비 기능 등을 차별화된 조합으로 제공함으로써 다양한 설계에 활용이 가능하다. 이 다기능 디바이스는 스마트 미터, 테스트 및 계측 장비, 무선 기지국, RF 백홀(backhaul), 리피터(repeaters), 위상 배열 레이더와 같은 다양한 종류의 산업, 통신 및 방위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할 수 있다.
1MHz ~ 6GHz의 넓은 동작 범위에 걸친 광대역 정합으로 시스템 설계자는 RF 및 IF 주파수에서 동일한 게인 블록 사용이 가능하다. 보드 공간을 줄여주는 2mm x 2mm 소형 QFN 패키지를 채택했고, 전력 다운 기능을 내장하고 있어 외부 스위치를 필요로 하지 않으며 BOM 비용 및 보드 공간 절감이 가능하다. 전력 다운 기능을 통해 비슷한 경쟁 3.3V RF 게인 블록보다 10dB 더 높은 OIP3을 제공하여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 회로에 사용 가능하고, 3.3V 게인 블록은 단 180mW의 전력을, 5V 디바이스는 400mW를 사용하여 효율성을 증가시키는 저전력 소비가 가능하다. 12dB, 15dB, 18dB, 20dB 게인에서 3.3V 및 5V 전원 옵션의 핀 호환이 가능하다.
다운 컨버팅 믹서 제품군은 고성능의 다중 채널 수신기 애플리케이션에서 최저 전력을 소모하며 높은 선형성, 게인 및 폭넓은 튜닝 유연성 달성이 가능하다. 이 새로운 듀얼 채널 다운 컨버팅 믹서 제품군은 전력 소모를 절반으로 줄이면서 기존 솔루션과 동일한 성능을 제공한다. 이들 믹서는 위상 배열 레이더, 무선 기지국, RF 백홀 및 리피터, 테스트 및 계측 장비와 같은 다이버시티 수신(diversity receive), 다중 안테나 및 고성능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할 수 있다.
300MHz ~ 3800MHz를 지원하는 넓은 튜닝 범위를 가지는 제품군으로 L-밴드와 3GPP 셀룰러 같이 이용이 많은 대역에 대한 핀 호환 가능 커버리지를 제공하고, 고성능 수신기 애플리케이션에 29dBm IIP3(input 3rd order intercept point), 10dB 게인 및 9.5dB 잡음 지수를 제공하는 높은 신호 품질의 제품군이다. 채널당 단 500mW 소모로 동급 최상의 전력 소모가 가능하며 운용비와 쿨링 비용(cooling cost)이 절감된다.
고성능 트랜스미터는 전력과 선형성, 위상 잡음, 주파수 범위의 최적화된 결합을 필요로 한다. 복소 모듈레이터 TRF3722는 이들 기능을 최상의 조합으로 제공하고, 위상 배열 레이더, 무선 기지국, RF 백홀 및 리피터, 테스트 및 계측 장비와 같은 고성능 애플리케이션에서 새롭게 출시된 다운 컨버팅 믹서와 함께 사용할 수 있다.
256MHz ~ 4100MHz의 넓은 튜닝 범위를 통합한 PLL/VCO, 1MHz 오프셋에서 -141dBc/Hz 위상 잡음으로 모든 3GPP 셀룰러 대역의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고성능 제품으로 30dBm OIP3를 제공하여 가장 까다로운 통신 시스템의 스펙트럼 마스크 요구사항을 지원하는 고성능 모듈레이터이다. 일반 애플리케이션에서 단 1.2W를, 저전력 모드에서는 0.9W만을 사용하는 저전력 소비가 가능하다.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장은성 070-4699-5321 , news@e4d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