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7월 29일 – 위치 인식, 멀티미디어, 클라우드 커넥티비티 분야에 혁신적인 반도체IC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인 CSR(http://www.csr.com)은 오늘, 관련 개발 업체들이 최근 출시된 CSRmesh블루투스 스마트 프로토콜을 익힐 수 있는 CSRmesh 개발 키트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올해 7월부터 지정된CSR 총판을 통해 구입 가능한 CSRmesh 개발 키트(CSRmesh™ Development Kit)는 신규 저전력 커넥티드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 제품 개발을 촉진할 수 있는 개발 보드, USB to SPI 컨버터(디버깅 및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딩) 및 샘플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하는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로 구성된다.
SDK는 처음에 BT Smart Mesh네트워크 기반의 조명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소프트웨어와 함께 제공되며, 올해 후반에는 CSRmesh를 기반으로 하는 홈 오토메이션 및 사물인터넷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업데이트도 제공될 예정이다.
CSRmesh 프로토콜은 혁신 기술을 담고 올해 초 출시되었다. CSRmesh 프로토콜은 업계 최초로 스마트폰, 태블릿 PC 및 컴퓨터를 통해 무제한에 가까운 수많은 블루투스 스마트 기기를 제어하는 것뿐만 아니라 모든 기기 간의 메쉬 네트워크 구성을 제공하며, CSR BT Smart 제품에서만 구현 가능한 새로운 기술이다.
CSRmesh는 업계에서 이미 그 기술이 검증된 CSR의 CSR101x™ 제품군과 같은 블루투스 스마트 기기의 설정 및 제어 프로토콜이 통합된 솔루션으로서, 이미 업계를 선도하는 조명 제조업체들의 스마트 조명 솔루션에 제공되어 출시를 앞두고 있다.
CSR의 릭 워커(Rick Walker) 사물인터넷 부문 총괄 마케팅 매니저는 “개념으로만 존재하던 사물인터넷이 현실에 도래함에 따라 블루투스 스마트 솔루션은 더욱 많은 제품의 현실적인 상용화를 위해 긴요하게 쓰이고 있다”며, “CSRmesh개발 키트 출시를 통해 우리는 개발 업체가 사물인터넷이 가져올 수 많은 기회를 활용하고 혁신해 나가도록 필요한 툴을 제공한다. 개발업체가 가능한 한 짧은 시간 안에 네트워크 연동 기기를 손쉽게 개발해 시장에 내놓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CSRmesh 프로토콜은 블루투스 스마트 기능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다른 블루투스 스마트 기기에 메시지를 보내고, 해당 메시지를 받은 기기는 다시 재전송하는 기능을 수행한다. 이러한 메시징 방식을 이용하여 하나의 기기 혹은 그룹으로 제어가 가능하며, 각각의 기기는 하나 이상의 그룹에 소속될 수 있다. 조명 스위치, 제어 패널과 같은 일반적인 블루투스 스마트 기기부터 블루투스 스마트 표준을 지원하는 최신 스마트폰에서 모두 제어 가능하다.
CSR의 앤서니 머레이(Anthony Murray)비즈니스 그룹 수석 부사장은 “15년 전 첫 블루투스 기기 단일 칩을 출하한 후 올해 CSRmesh 솔루션을 출시하기까지, CSR은 지속적으로 혁신을 꾀하며 블루투스 시장의 선두주자 위치를 고수해 왔다”며, “우리의 주요 전략 중 하나는 개발 업체들이 CSRmesh개발 키트를 통해 보다 쉽게 CSR의 혁신과 기술을 활용하여 획기적인 차세대 사물인터넷 기기를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CSRmesh 개발 키트는 CSRmesh 블루투스 스마트 개발 보드 3대, USB to SPI 컨버터, 배터리, 설치 가이드의 구성품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개발업체는 Mesh 개발 및 테스트 확장용으로 CSRmesh 개발 보드를 추가 구매할 수 있다.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장은성 070-4699-5321 , news@e4d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