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코리아 (대표이사 켄트 전, Kent Chon, www.ti.com/ww/kr) 2014년 9월 17일 – TI(대표이사 켄트 전)는 초소형, 초저전력으로 주요 파라미터를 정확히 감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4종의 새로운 디바이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제품 출시를 통해 TI는 업계 선도적인 감지 IC의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를 확장하였다. 이들 제품은 매우 다양한 산업용 및 기업용 애플리케이션에서 온도, 습도, 주변광, 정전식 감지를 위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비접촉 적외선 온도 감지
고집적, 비접촉 적외선(IR) 온도 센서인 TMP007이 TI의 세계 최소형 열 적외선 센서 제품군에 추가되었다. 이 새로운 센서는 연산 엔진을 통해 온칩 계산을 수행하여 대상 물체의 온도를 직접 읽을 수 있으며, 매 측정 시 단 675uJ의 저전력을 소비한다. 불과 1.9mm X 1.9mm x 0.625mm 크기의 TMP007은 레이저 프린터, 네트워크 서버와 같은 기업용 장비뿐 아니라 보호 릴레이 및 공정 제어 장비, 기타 공장 및 빌딩 자동화 애플리케이션 등의 공간 제약적인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서 온도를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습도 및 온도 통합 센서
습도 및 온도 통합 센서인 HDC1000를 이용하면 빌딩 제어 장치 설계자는 좁은 공간에서 정확한 에너지 절약형 실내 온도 제어를 구현할 수 있으며, 가전 제품 및 소비자 기기 개발자는 그들의 제품에 습도 감지 기능을 간편하게 추가할 수 있다. TI의 습도 센서는 소형의 방진 패키지로 높은 정확도와 저전력을 제공한다. HDC1000은 1초에 한 번 11bit 분해능으로 상대적인 습도와 온도를 측정할 경우 단 1.2uA의 평균 전류를 소비하여, 원격 애플리케이션의 배터리 사용 시간을 연장한다. 센서의 2.0mm x 1.6mm WLCSP(wafer level chip scale package)는 보드 설계를 간소화하고 시스템 크기를 최소화한다. 또한, 감지 소자를 디바이스 아래쪽에 배치한 혁신적 위치는 먼지, 입자 및 기타 환경 오염물질의 유입을 막아준다.
고정밀의 주변광 검출
OPT3001은 사람 눈의 주간시 반응과 거의 비슷하게 재현하도록 조정된 고정밀 주변광 센서이다. 업계 최고 수준의 스펙트럼 응답으로 99% 이상의 IR 제거가 가능하며 광원과 관계없이 일정한 광 측정을 제공한다. 이 주변광 센서는 2.0mm x 2.0mm x 0.65mm 크기와 2uA의 일반 동작 전류에서 최저 1.6V까지 지원할 수 있어 다양한 배터리 구동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할 수 있다. 이 밖에 OPT3001은 23bit 유효 동적 범위에서 측정이 가능하므로 엔지니어에게 엔터프라이즈, 조명 제어, 빌딩 및 공장 자동화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높은 분해능을 제공한다. 이 새로운 주변광 센서는 TI의 센서 허브 부스터팩과 호환된다.
고성능 정전식 감지
4채널 커패시턴스 디지털 컨버터인 FDC1004는 이 제품 고유의 특징과 기능을 +/-15pF의 범위에서 저전력의 16bit 잡음 성능과 결합함으로써 개발자가 간편하게 정전식 감지를 통해 시스템의 지능형 기능과 탐지 능력을 증대시킬 수 있도록 한다. 이 디바이스는 최대 100pF의 오프셋 커패시턴스를 지원할 수 있어 열악한 환경이나 전자기기를 배치할 수 없는 곳에서 원격 감지 기능을 구현할 수 있다. 또한, 이 디바이스에는 강력한 차폐 드라이버가 포함되어 있어 간섭을 최소화하여 감지 방향에 초점을 맞추고 온도 변화가 시스템 성능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FDC1004는 근접 웨이크업 감지, 재료 분석 및 유체 수위 감지와 같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할 수 있다. 초저전력 MSP430™ MCU와 같은 마이크로컨트롤러와 호환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