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3911 NFC 개발 킷, 안드로이드/리눅스/윈도우 OS용 NCI 표준 기반 인터페이스 제공
2014년 9월 23일 – 고성능 아날로그 IC 및 센서 전문기업인 ams(지사장 이종덕)는 모든 마이크로컨트롤러 기반 시스템에서 쉽게 NFC 구현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 AS3911 NFC 개발 킷과 인터페이스 소프트웨어 스택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NFC는 비접촉식 지불 방식과 관련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이미 소비자들에게 보급되어 있는 기술이다. 많은 OEM 업체들이 마이크로컨트롤러와 외부 세계 사이에서 간단하면서도 보안이 확실한 무선 NFC 인터페이스를 제공함으로써 전자 제품의 가치를 높이고자 한다. 이번에 ams가 발표한 새로운 AS3911 NFC 개발 킷은 OEM 설계자들이 호스트 마이크로컨트롤러, 동작 시스템과 NFC 리더 IC 간에 완전한 고유의 소프트웨어 인터페이스를 만들 필요가 없다.
AS3911 개발 킷에 내장된 소프트웨어는 NFC 컨트롤러 인터페이스(NCI) 스택, 표준 기반의 모듈식 펌웨어/소프트웨어 솔루션가 포함되어 있어, 하드웨어 레벨에서 동작 시스템까지 동작한다. 스톨만 (Stollmann E+V GmbH)과 공동으로 개발된 이 킷은 ams의 AS391x 제품군의 마이크로컨트롤러와 NFC/HF 리더기간의 상호작용을 관리한다.
안드로이드, 리눅스, 윈도우 7, 윈도 8의 운영체제와 완벽히 호환되는 AS3911 개발 킷은 개발자가 다중 마이크로컨트롤러에 적합한 NFC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고 쉽게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표준 인터페이스는 라우터, 셋톱박스,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컨슈머 전자 기기, 홈 어플라이언스 등 NFC 기능이 들어있는 모든 종류의 디바이스에 적합하다.
NCI 스택은 모듈식 설계이기 때문에, 사용자는 시스템에 적합하게 설계를 최적화할 수 있으며, 애플리케이션이 필요한 특성과 기능만 선택할 수 있다. 즉, 설계자가 오버헤드(overhead) 및 메모리 사용을 처리하는 최소의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최적화하거나 고성능 및 멀티 프로토콜 지원을 최적화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NCI는 ISO 표준 기구가 규정한 모든 NFC 프로토콜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독자적인 카드 시스템을 위한 확장 기능성도 제공한다. NCI는 ams의 NFC 리더기 AS391x 제품군이 제공하는 자동 안테나 튜닝 기능도 지원한다.
ams의 HF/NFC 리더기를 담당하는 르네 뷰트 (Rene Wutte) 마케팅 매니저는 “새로운 개발 킷은 시장에서 검증된 스톨만의 NFC 소프트웨어 스택과 AS3911 NFC 리더 IC의 고급 기능 및 고성능이 결합되어, 마이크로컨트롤러를 다루는 모든 엔지니어가 NFC 채택을 쉽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스톨만의 위르겐 쉬크(Juergen Schick) CEO는 “NFC가 모바일 폰에서 폭넓게 채택되고 있어 휴대폰에 비접촉식 연결 기능을 제공하는 기기 제조업체들은 NFC에 대한 새로운 관심을 보이고 있다. ams는 NFC 리더기인 AS391x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어 스톨만에게 있어 이상적인 협력업체이며, 우리가 예상하는 실질적인 시장 성장 위치에 완벽하게 포지셔닝되어 있다”며 “소프트웨어 라이브러리로 쉽게 통합할 수 있는 이점이 AS3911의 독자적인 기능으로 보완되었으며, OEM 업체들이 시장 출시 시점을 더욱 빠르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NCI 소프트웨어 스택은 UART, SPI , I2C를 포함해 다양한 물리적 인터페이스와 호환된다.
AS3911 개발 킷과 NCI 소프트웨어 스택은 지금 바로 이용할 수 있다. 개발 킷은 www.ams.com에서 온라인으로 주문할 수 있다. AS3911 NFC/HF 리더기 또는 AS3911 개발 킷에 대한 상세 정보는 www.ams.com/NFC-HF-Reader/AS3911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