킨텍스 울트라스케일 KU115 FPGA 판매 시작해
자일링스 코리아(지사장 안흥식) 2014년 11월 6일 – 자일링스는 킨텍스(Kintex)® 울트라스케일(UltraScale)™ KU115 FPGA를 출시하며 20nm 포트폴리오를 확장한다고 발표했다. KU115는 킨텍스 울트라스케일 제품군의 주요 제품으로서, 싱글 프로그래머블 디바이스 가운데 최고의 DSP 카운트로 이전 DSP보다 2배의 리소스를 자랑한다. DSP에 최적화된 KU115 FPGA는 데이터 센터, 비디오 및 의료 영상, 방송시스템, 레이더 등 데이터 센터 계산 가속 및 신호 처리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자일링스는 KU115를 다수의 고객사에 판매하며, 이 포트폴리오의 4번째 20nm 울트라스케일 디바이스를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울트라스케일 제품군의 뛰어난 채택 속도와 사용자 피드백은 세계 지도를 만드는 구글 맵스의 엔지니어와 같은 자일링스의 고객들에게 큰 가치를 부여하고 있음을 입증하고 있다.
킨텍스 울트라스케일 KU115 FPGA는 부동소수점부터 고정소수점까지 전 범위의 DSP 집중 연산에 최적화되어 있다. 대칭 필터링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최대 8,181 GMAC까지 가능한 임베디드 DSP 블록에는 고해상 비디오 인코딩 개선, 유선통신시스템을 위한 FEC(forward error correction), 무선통신 및 우주항공에 널리 쓰이는 복합 필터링 연산을 위한 CRC(cyclical redundancy check) 등이 포함되어 있다. 연산마다 더욱 효율적인 리소스를 활용하는 KU115의 와트 당 최적 성능은 전력 및 열 요건이 엄격한 프로세싱 집중 시스템의 필요 조건에 부합한다. 또한, 비바도(Vivado)® HLS(High Level Synthesis)와 자일링스의 OpenCL용 SDK(software defined development) 환경과 같은 하이레벨 추출 툴과 조합해 사용할 경우, DSP 집중 알고리즘을 디자인하고 구현할 때 계산 병목현상을 최소화할 수 있는 완전한 솔루션이 된다.
킨텍스 울트라스케일 FPGA는 최대 1.16M 로직 셀과 5,520개의 최적화된 DSP 슬라이스, 76 Mbit의 블록 RAM, 16.3Gbps 백플레인 성능 트랜시버, PCIe® Gen3 하드 블록, 통합형 100Gb/s 이더넷 MAC, 150 Gb/s 인터라켄 IP 코어, 2,400 Mb/s로 작동하는 DDR4 메모리 인터페이스를 자랑한다. 킨텍스 디바이스는 최저 전력인 28nm에서 최고의 가격대비 성능을 발휘함으로써 새로운 미드레인지를 달성했으며, 20nm에서 최고의 DSP 카운트를 제공한다.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장은성 070-4699-5321 , news@e4d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