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일링스의 차세대 CFR과 DPD IP, NXP Gen9 RF 파워 트랜지스터와 호환으로 50% 효율 달성
자일링스 코리아 (지사장 안흥식) 2014년 11월 25일 – 자일링스는 NXP 반도체와 함께 무선 인프라 라디오의 CapEx 및 OpEx 비용을 절감했다고 밝혔다. 자일링스와 NXP 반도체는 고객이 자일링스의 최신 CFR(crest factor reduction)과 DPD(digital pre-distortion) SmartCORE™ IP를 NXP 반도체의 Gen9 LDMOS RF 고효율 전력 증폭기 기술과 빠르고 간편하게 호환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NXP 반도체의 고급 전력 증폭기 디바이스와 자일링스 올 프로그래머블 디바이스 및 라디오 IP의 조합으로 고객들은 차세대 무선 인프라 장비에 적합한 더 작고 가벼우며, 높은 신뢰도의 라디오를 구현할 수 있게 되었다.
NXP반도체의 기지국 전력 증폭기 마케팅 디렉터인 크리스토프 쿠게(Christophe Cugge)는 “이와 같은 산업 협력은 차세대 셀룰러 인프라 라디오의 CapEx 및 OpEx 비용을 절감하는데 매우 중요하다.”라고 말하며, “이번 협력으로 더 뛰어난 유닛 효율을 가진 솔루션을 보다 저렴한 비용과 높은 신뢰도를 선보이게 됐다.”라고 덧붙였다.
고효율 전력 증폭기는 동일한 라디오 출력 파워를 달성하면서도 낮아진 파워 정격 디바이스와 줄어든 냉각 구조로 CapEx 절감이 가능하다. 자일링스의 Zynq®-7000 올 프로그래머블 SoC는 10.1Gbps의 최신 CPRI과 12.5 Gbps 라인 레이트의 JESD204B를 지원하는 최초의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머블 디바이스이다. 이 Zynq 디바이스는 CRF과 DPD와 같은 고급 신호처리 알고리즘을 ARM® 프로세서 기반의 제어 플레인 소프트웨어와 통합시킬 수 있으므로 원격 무선, 분산 안테나 시스템, 리피터 제품에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더 작아진 히트 싱트 덕분에 디지털 라디오 시스템을 하나의 칩에 구현하고자 하는 디자이너들은 전원 공급장치의 복잡도와 무게를 줄일 수 있다.
자일링스의 최신 CFR과 DPD IP는 최대 100MHz의 라디오 대역폭을 싱글 RAT 구성에서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싱글 RAT나 멀티 RAT 구성에서 최대 75MHz까지 주파수 호핑을 포함한 MC-GSM도 지원하고 있다. 효율적인 고성능 LTE 베이스스테이션을 겨냥한 NXP 반도체의 Gen9 제품군의 RF 파워 트랜지스터를 함께 사용할 경우, 자일링스 라디오 IP는 고객이 적은 리소스로 짧은 시간 안에 고급 라디오 아키텍처를 구현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2.6GHz에서 최대 50%까지 전력 증폭기 효율을 달성할 수 있도록 해준다.
자일링스의 무선 통신 디렉터인 데이비드 호크(David Hawke)는 “자일링스와 NXP 반도체는 LTE-A와 5G와 같은 미래 기술의 표준에서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아갈 것이다. 또한 라디오 알고리즘과 전력 증폭기 기술을 가장 효율적이고 간편하게 조합함으로써 이 시스템의 효과를 한층 더 확대해 나아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NXP 반도체의 Gen9 RF 파워 트랜지스터
NXP 반도체의 Gen9 제품군의 RF 파워 트랜지스터 는 작고 효율적인 고성능 LTE 베이스스테이션에 특화되어 있다. 이전 LDMOS 세대가 확립한 뛰어난 명성에 힘입어 Gen9 는 RF 전력 증폭기에서 산업 선도적인 가격대로 전례 없는 효율과 뛰어난 선형화를 달성하고 있다. 이 획기적인 디바이스는 LMDOS 트랜지스터의 성능을 한층 더 강화 시킨 것으로서 도허티(Doherty) 애플리케이션에서 5% 더 높은 효율을 보여준다.
이용 시기
자일링스의 PC-CFR V6.0 SmartCORE IP 솔루션은 조기 등록된 고객들의 경우에 이용 가능하며, 일반 출시는 2015년 1월로 예정되어 있다. 자일링스의 DPD V7.0 SmartCORE IP 역시 조기 등록된 고객들의 경우 이용 가능하며, 일반 출시 역시 2015년 1월로 예정되어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xilinx.com/applications/wireless-communications/index.htm 및 www.xilinx.com/esp/wireless/refdes_listing.htm 참조)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장은성 070-4699-5321 , news@e4d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