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ime의 MEMS 기반 발진기, 클록 발생기, 공진기 제품 5천만 개째 출하 돌파
기존의 수정진동자 제품 대신에 실리콘 MEMS 타이밍 솔루션 채택 빠르게 증가
캘리포니아 서니베일, 2011년 6월 6일 – 아날로그 반도체 회사인 SiTim은 전세계적인 수요 증가에 힘입어서 자사 발진기, 클록 발생기, 공진기 제품의 누적 출하량이 5천만 개째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Yole Développement의 MEMS 애널리스트인 Laurent Robin은 "실리콘 MEMS 타이밍 시장이 2011년에서 2016년에 이르면서 연간 66.4퍼센트의 CAGR로 성장할 전망이다. 이것은 기존 수정진동자 제품 대신에 MEMS 기술을 채택하는 전자 회사들이 빠르게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SiTime은 이와 같이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 분야에서 확고한 선두주자로서 2010년에 85퍼센트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했다"고 말했다.
SiTime의 Rajesh Vashist CEO는 "지난 해 SiTime은 지난 5년 동안의 출하량을 합친 것보다 더 많은 수의 제품을 공급하였다. 이와 같이 출하량이 급격히 늘어난 것은 우리 회사가 MEMS, 고성능 아날로그, 대량 제조에 있어서 축적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우리 회사 실리콘 기반 제품을 선택하는 고객들이 빠르게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첨단 전자 장비는 시스템마다 3~5개의 타이밍 디바이스를 이용하며 시스템 복잡성이 높아지고 기능 융합이 가속화됨에 따라서 이 숫자는 더욱 더 늘어날 것이다. SiTime은 가장 포괄적인 유형의 타이밍 제품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으며 타이밍 시장의 이와 같은 성장 기회를 포착할 수 있는 최적의 위치에 있는 회사"라고 말했다.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장은성 070-4699-5321 , news@e4d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