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선트, 홈 텔레프레즌스와 스마트TV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세계 최초의 초광대역 오디오칩 CX20708 발표
‘스카이프 TV 인증’을 획득한 새로운 싱글칩 솔루션
2011년 6월 3일 뉴포트비치, 캘리포니아 – 이미징, 오디오, 비디오, 임베디드 모뎀 및 비디오 감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혁신적인 반도체 솔루션의 리더인 커넥선트 시스템즈社(한국지사장: 박경배)는 오늘 세계 최초의 초광대역(super wideband, SWB) 음성 입력 프로세서 SoC인 CX20708을 발표했다. 커넥선트가 오늘 발표한 CX20708은 가정에서 활용하는 홈 텔레프레즌스(네트워크를 통한 영상회의)와 음성 인식 애플리케이션, 그리고 차세대 스마트 TV와 비디오 게임용 콘솔에 적용 시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고도로 통합된 CX20708 칩은 고유의 초광대역 음성 프로세스 알고리즘을 통해, 맑고, 선명하고, 지연시간이 짧은, 완전 양방향(full duplex) 오디오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CX20708은 ‘스카이프 TV 인증’을 획득한 오디오 컴포넌트인데, 이것은 이 칩이 뛰어난 음성신호 대 잡음 비(S/N), 자연 음성에 대한 높은 평균 평가점수(Mean Opinion Score, MOS), 그리고 5 미터까지의 장거리 음성 포착 등을 포함하는 스카이프의 엄격한 성능 및 품질 사양을 만족시킨다는 것을 의미한다.
스마트TV와 기타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음성 인터랙션이 중요한 휴먼 인터페이스 가운데 하나가 되기 때문에, 사용자가 느끼는 체감품질(Quality of Experience, QoE)에 전적으로 제품의 성공이 달려있다. 커넥선트 특유의 음성 처리 기술과 리더쉽의 결정체인 CX20708으로 인해, OEM 회사들은 거실용 가전제품에 음성 입력을 통합시키는 데 따르는 음향학적, 전기적, 기계적 난관을 넘어설 수 있게 되었다.
최근 In-Stat 사가 발간한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스마트’ 소비자 가전 디바이스의 글로벌 시장”이라는 보고서에 따르면, 스마트TV 애플리케이션의 개발과 사용은 앞으로 5년 동안 급증할 것이며, 그 결과 인터넷에 연결되는 소비자 가전 디바이스의 출하량은 6배 증가하여, 2014년에 이르러서는 2억 3천만 대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이 조사기관은 또한, 2015년에 이르러서 온라인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스마트TV가 전체 인터넷 가전제품 출하량의 절반 이상을 차지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커넥선트의 사장 겸 COO인 사일레시 치티페디 (Sailesh Chittipeddi) 박사는 “TV와 커뮤니케이션의 융합이라는 트렌드에 따라 스마트TV에 대한 증가하는 시장의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커넥선트는 오디오 부분의 역량을 확장하고 있다.”고 말하며, “커넥선트는 특유의 초광대역 음성 처리 알고리즘을 통해 사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정밀한 음성 서비스의 기반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것이다. 또한 우리의 음성 솔루션이 스카이프 TV의 인증서를 획득한 것을 매우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장은성 070-4699-5321 , news@e4d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