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2월 18일, 서울 - (페어차일드 코리아)고성능 전력 반도체 솔루션의 세계적인 공급업체 페어차일드(NASDAQ: FCS)가 고전압 산업용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1200V Motion SPM® 2 모듈을 출시했다.
전 세계 전력 소비량의 40% 이상을 차지하는 모터에 사용될 새로운 스마트 파워 모듈은 높은 에너지 효율을 위해 대형 3상 인버터 모터를 사용하는 시스템을 단순화하고 높은 열 성능 및 완전한 보호 기능을 추가하여 보다 신뢰성 있는 시스템 설계를 가능하게 함으로써 세상을 보다 더 깨끗하고 스마트하게 만들고자 하는 페어차일드의 비전을 실현한다.
페어차일드의 최신 SPM 스마트 파워 모듈은 보드 공간과 히트싱크 사이즈를 줄이기 위하여 전력 소자들을 소형화된 패키지에 통합한 올인원 솔루션으로 최대 7.5kW의 고전압 디자인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페어차일드는 이전에 개발된 DBC(Direct Bonding Copper - 구리 직접 접합) 패키징 기술을 사용하여 경쟁사 솔루선보다 15% 낮은 정션-케이스 간 열 저항을 제공하며, 산업 등급의 가열, 환기, 및 공기 조절 장비뿐 아니라 펌프와 공장 자동화 시스템과 같은 제품에서 더 원활한 모터 제어 기능을 위해 전반적인 시스템 신뢰성 또한 개선하였다.
페어차일드의 고전압 전력 제품의 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김 태훈 부사장은 “인버터 시스템은 부하 조건에 따라 모터 속도와 전력을 제어할 수 있으며, 고정된 속도로 제어 하는 비 인버터 시스템에 비해 30%에서 최대 50%의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다. 당사는 고객들로부터 요구되는 환경 조건을 만족시키고자 용이한 설계가 가능하도록 기능 측면을 향상시킴과 동시에 업계 최고의 열 성능과 견고함을 제공하는 1200V SPM® 2 시리즈를 출시했다.”라고 말했다.
3상 인버터 설계를 위한 Motion SPM® 2 시리즈는 다음에 오는 특징 및 기능들을 단일 패키지에 통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