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코리아 (대표이사 켄트 전, Kent Chon, www.ti.com/kr) 2015년 2월 12일 – TI(대표이사 켄트 전)는 자사의 SafeTI™ “기능 안전”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세스가 ISO 26262 및 IEC 61508 준수 소프트웨어 컴포넌트 개발에 적합하다고 인증 받았음을 발표했다. 이 프로세스는 품질 및 안정성 규격에 대한 적합성을 평가하는 국제 공인 독립 평가 기관인 TUV NORD(독일기술검사협회)에서 심사하였다. 더불어 TI는 인증된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새로운 SafeTI 인증 지원 패키지(CSP, Compliance Support Package)를 개발하였으며, 현재 Hercules™ 마이크로컨트롤러(MCU) 소프트웨어 컴포넌트에 사용되고 있다. CSP는 Hercules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자사의 최종 시스템의 “기능 안전성” 인증을 더욱 수월하게 달성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개발되었다.
SafeTI CSP는 정적 및 동적 분석 테스트 결과, 규격 적합성에 대한 코드 추적가능성(code traceability to requirements), 코드 커버리지, 코드 품질 지수 등을 포함하고 있다. 고객들은 이 CSP를 이용함으로써 소프트웨어 검증 작업에 대한 수고를 줄이고, 최종 시스템의 “기능 안전성” 인증을 보다 쉽게 달성할 수 있다. TI는 CSP 개발에 LDRA(Liverpool Data Research Associates) 소프트웨어 분석 툴 수트를 이용하고 있다. 또한, 이들 CSP는 LDRAunit®을 활용한 테스트 자동화 유닛(Test Automation Unit)을 포함하며 고객들은 그들의 환경에 이 유닛 레벨 테스트 사례를 재실행할 수 있다. 이들 CSP는 HALCoGen(Hardware Abstraction Layer Code Generator) 디바이스 드라이버와 Hercules MCU의 SafeTI 진단 라이브러리에 이용할 수 있다.
이러한 TUV 인증 SafeTI “기능 안전”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세스와 이를 적용한 SafeTI CSP, 그리고 최근 출시된 인증 Hercules TMS57011x/12x 및 RM46x MCU는 향후 고객들이 기능 안전 애플리케이션을 간편하게 개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포괄적인 SafeTI 설계 패키지로, TI의 고객 지원을 위한 노력을 잘 설명해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