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3월 5일 — 고성능 전력 반도체 솔루션의 세계적인 공급업체 페어차일드(NASDAQ: FCS)는 오늘 자동차 분야를 위한 차세대 PowerTrench® MOSFET을 고출력 TO-LL(TO-Leadless) 패키지(JEDEC MO-299)로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 혁신적인 TO-LL 기술은 패키지 저항이 극히 낮고 점유 공간이 매우 작으며 탁월한 EMI 성능을 제공한다.
TO-LL 패키지 소자가 사용되는 전형적인 자동차 전력 전자 분야로는 전기 및 전기-하이브리드 차량용 배터리 관리 시스템, 배터리 안전 스위치, 시동-정지 시스템 그리고 EPS(전동식 조향장치)용 모터 구동장치 및 능동형 정류기 등이 있다. 페어차일드는 전통적인 12V 배터리 시스템에 최적화된 소자는 물론 새로운 보드-넷 아키텍처(예: 48V)를 지원하는 솔루션도 공급한다.
페어차일드의 자동차 부문 담당 Heiner Gschloessl 이사는 “페어차일드는 PowerTrench MOSFET 기술과 전류 운반 및 열적 이점이 있는 TO-LL 패키지를 결합하여 온-저항이 업계 최저 수준인 전력 스위치를 공급한다. 이 조합은 가장 까다로운 자동차용 전력 분야의 설계자들에게 향상된 스위칭 성능과 신뢰성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최고의 효율, 작은 크기, 경제적인 시스템 가격
크기가 2.3 x 9.8 x 10.38mm에 불과한 TO-LL 패키지는 D2PAK(TO263) 패키지에 비해 약 30% 더 작으며, 최대 300A의 전류 처리 능력을 지원한다. TO-LL은 높이가 거의 절반 수준이므로 대개 공간이 협소한 수많은 자동차용 분야에 이상적이다.
최신 PowerTrench 실드 게이트 트렌치 기술과 TO-LL 패키지가 조합된 페어차일드의 리드리스(leadless) MOSFET 제품은 RDS(on) 범위가 매우 낮다. 우수한 실리콘 기술과 패키지 설계는 뛰어난 스위칭 및 EMI 성능을 실현하여 스위칭 및 PWM 제어 분야에 특히 유용하며, 이는 이 소자의 초기 고객들에 의해 이미 검증된 부분이다. 아울러, 설계를 단순화하고, 추가 수동형 구성품의 필요성을 없애며, 전반적으로 전자 장치 제조업체들이 고전류 분야 시장에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 다른 이산 패키지들에 비해 고전류 분야에 필요한 병렬 MOSFET의 수를 크게 줄일 수 있어서, 전반적으로 시스템에 드는 비용을 더 낮출 수 있다.
페어차일드의 TO-LL 포트폴리오는 현재 40V, 60V, 80V 및 150V 정격으로 이루어져있으며, 100V 제품이 추가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