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3월 4일, 서울 - NXP 반도체(NASDAQ:NXPI)는 NXP의 NFC와 eSE(embedded Secure Element) 모듈, PN66를 활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의 신속한 도입을 촉진하기 위해 개발된 SSDP(Secure Service Development Platform: 보안서비스 개발 플랫폼)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SSDP는 PN66T의 로더(loader) 서비스에 턴키 방식을 제공하여 보안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시장 출시시간을 단축시켜 준다. 이제 시큐어 NFC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고 쉽게 구현할 수 있어서, 설계 노력 및 자원을 줄이면서 동시에 상업적으로 출시되는 모바일 또는 웨어러블 디바이스에서 기대되는 품질 수준을 유지 할 수 있게 되었다.
SSDP는 일련의 하드웨어 툴 및 소프트웨어 블록으로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이 PN66T에서 eSE를 활용하는 앱 구축 작업을 신속하게 시작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 플랫폼으로 개발자들은 상업 휴대폰에서 자신의 보안 애플리케이션을 검사 및 검증 할 수 있다. 실제 휴대폰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개발 플랫폼에는 하얏트(Hyatt), 세븐일레븐(7Eleven), 트랜스포트키오스크(TransportKiosk) 등과 같은 회사들의 업계 사례가 들어있다. SSDP는 안전한 뱅킹, 교통, 출입 통제, 인증, 자동차 등 그 외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만드는데 사용될 수 있다.
NXP 반도체의 비즈니스 개발 담당 부사장인 제프 마일스(Jeff Miles)는 “SSDP는 파트너들이 휴대폰 및 웨어러블 디바이스에 있는 SE(secure element)로 크리덴셜을 확보하면서 부딪히게 되는 기술적 문제를 제거함으로써 새로운 보안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고자하는 파트너들을 지원한다. 이제, 수 개월이 아니라 수 주 안에 신규 애플리케이션을 만들고 검증할 수 있게 되었다”면서, “SSDP는 개발 커뮤니티의 프로세스를 효율적으로 만들어주어 그 결과 휴대폰 및 웨어러블 기술 제조업체들이 새로운 보안 앱을 시장에 빨리 출시 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줄 것”이라고 말했다.
고객 인용문
시퀀트(Sequent)의 시장 개발 부문 수석 부사장인 한스 라이스기스(Hans Reisgies)는 “NXP의 SSDP는 SE(secure element)의 탄탄한 신뢰를 시퀀트(Sequent)의 트러스티드 서비스(Trusted Services) 제품이 지급결제, 교통, 출입 통제, ID 등과 같은 보안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을 관리 및 활용하는데 훨씬 쉽게 만들어 준다. SSDP는 시퀀트(Sequent)의 오픈 웰렛 플랫폼(Open Wallet Platform), 디지털 이슈언스(Digital Issuance), 트러스트 오쏘러티(Trust Authority) 제품을 보완하여 복잡성, 시장 출시 시간, 커넥티드, 모바일 디바이스 상에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구현하는 비용 등을 현격히 낮춘다”고 말했다.
시큐어 모바일 월렛 플랫폼(Secure Mobile Wallet Platforms)의 주요 운영업체로 TORO는 모든 가용 보안 옵션에 대한 웰렛 액세스를 통해 통합함으로써 m커머스 기술 및 비즈니스 원스톱 샵을 은행, 소매유통업체, 교통, 티켓팅 등에 제공한다. TORO의 CEO인 로렌트 르나르(Laurent Renard)는 “NXP의 SSDP는 일부 서비스 공급업체들이 필요로 하는 높은 수준의 보안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하며, 동시에, 훨씬 단순화된 방식으로 사용자를 신규 서비스에 등록한다. 본사 플랫폼의 주안점이 사용자 채택이기 때문에, SSDP가 모든 사용자들에게 다가가겠다는 본사 목표를 지원하고, 서비스 제공업체들의 온 보딩(on-boarding)을 개선해서 훨씬 강력한 사용자 채택을 만들어 내는 SSDP 이니셔티브를 TORO는 환영한다”고 말했다.
미월렛(MeaWallet)의 CEO인 라스 샌드토브(Lars Sandtorv)는 “미웰렛(MeaWallet)은 클라우드 기반의 모바일 솔루션 부분 선두기업이며, SSDP와의 작업을 통해 SE(Secure Element)에 대한 심도 있는 역량과 이해도를 빨리 갖추게 되었다. SSDP 상에서 본사 솔루션을 검증할 수 있게 됨으로써 고객 및 파트너들이 출입, 교통, 티켓팅 등과 관련된 차세대 솔루션을 구현하도록 지원할 수 있게 되어, 플라스틱 카드 대신 스마트폰 사용을 더욱 확대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카드텍 그룹(Cardtek Group)의 EVP인 알리 살시(Ali Salcı)는 “본사 SP TSM을 NXP의 SSDP 로더(loader)서비스와 통합해서 카드텍(Cardtek) SP 플랫폼 상에서 운영하는 은행, 대중교통회사 등 모든 서비스 공급업체들이 NFC 기반 서비스를 NXP의 새로운 칩셋트가 장착된 디바이스에 쉽게 설치할 수 있도록 만들고 있다. 이 새로운 플랫폼은 본사와 같은 벤더들의 기술 적응을 간단히 만들어 줄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태블릿, 웨어러블 등과 같은 스마트 디바이스와의 상호운용성과 호환성을 개선시켜 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