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2015년 3월 24일– Altera(NASDAQ: ALTR)는 2015년 OFC 전시회에서 자사의Arria® 10 FPGA를 기반으로 광전송네트워크에 이용하기 위한 2개 솔루션을 시연한다고 밝혔다. 이들 솔루션은 Altera SoftSilicon® 400G 트랜스폰더/먹스폰더(TPO516)와 SAR(segmentation and reassembly) 기능이 있는Altera SoftSilicon 단일칩 20채널“any-rate”(모든속도로구성가능)맵퍼(TPOC226)이다. 이들 솔루션을 이용함으로써 OTN 기반전송을 처리하기 위한 첨단 ODU “cross-connect”시스템을 설계하는 시스템개발자들이 설계복잡성을 줄일수 있게되었다. Altera의 20nm Arria 10 FPGA를 기반으로하고 14nm Stratix® 10 FPGA로 이전 경로를 제공하는SoftSilicon FPGA 기반솔루션은 광전송장비업체들을 위해서 100기가비트/s 이후(B100G)를 대비할 수 있는 표준기반 OTN 솔루션을 제공한다. FPGA를 기반으로 하고 포괄적인 IP를 포함하는 플랫폼으로서 제공되는 이들 솔루션은 현재 고객디자인에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으며, 장비업체들이고 용량전송으로 이행할 때 개발작업을 간소화할 수있게 한다.
3월 24일부터 26일까지 개최되는 OFC 전시회에서 Altera 부스(#413)를 방문하면 단일디바이스로 200G, 400G, 1Tb 쓰루풋까지 달성할 수 있는 Altera의 앞선 OTN 솔루션들에 대해서 자세히 볼수있다. 또한 OFC 전시회에 가지 못하더라도 https://www.altera.com/solutions/industry/wireline/applications/transmission/wil-optical-transport-network.html에서 관련정보를 볼수있으며, 현지의Altera 영업사무소로 문의할 수있다.
Altera의 OTN 전략마케팅팀선임책임자인Mutema Pittman은“Arria 10 FPGA를 기반으로한 Altera OTN SoftSilicon솔루션은, ASSP(application-specific standard product)는 유연성과 장기적로드맵에 있어서 한계점이 있다는 점을 깨닫고 있는 네트워크장비업체들에게 때마침 꼭 필요로하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들 새로운SoftSilicon솔루션은 잘 설계된 기능셋과 핀아웃, 레퍼런스하드웨어로 검증된 소프트웨어 API를 제공하므로 제품출시시간을 단축할 수 있게하며, 또한 목표애플리케이션과 근접한 유사한시스템으로 구축하고 검증하였으므로 시스템업체들이 개발위험성을 최소화할수 있게한다”고 말했다.
Altera의 광전송솔루션
Altera의 SoftSilicon OTN(Optical Transport Network) 솔루션은 복잡한 전송애플리케이션이 필요로 하는 높은 수준의 통합과 유연성을 가능하게 할뿐만 아니라 이들 애플리케이션에서 직면하고 있는 치솟는 개발비용이나 촉박한 출시시간압박등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한다. 트랜스폰더, 먹스폰더, P-OTS(packet-optical transport system) 애플리케이션등에 이용하도록 네트워크 요구를 충족하며 완벽하며 통합적이고 테스트를 거친 IP(intellectual property) 솔루션을 제공하므로 장비업체들이 디자인을 간소화할 수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