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일링스 코리아 (지사장 안흥식) 2015년 3월 26일 – 자일링스는 네트워크 상관없이 모든 미디어가 가능한 업계에서 가장 종합적인 프로그래머블 전문가용 비디오 솔루션 수트를 발표한다고 밝혔다. 4K/울트라 HD 및 8K 수퍼 하이 비전을 위한 이 차세대 솔루션에는 방송 및 전문가용 a/v 시장을 위해 디자이너가 초고품질 비디오 시스템을 빠르게 구축할 수 있는 ‘any to any’ 비디오 접속, 비디오 프로세싱 및 개발 보드가 포함되어 있다.
몰입형 비디오 시스템
4K/울트라 HD가 컨수머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실적인 해상도로 자리잡음에 따라 방송 및 전문가용 a/v 시장은 4K뿐만 아니라 차세대 8K/수퍼 하이 비전까지 겨냥하여 보다 몰입할 수 있는 경험을 요구하고 있다. 또한 장비 제조사들은 빠른 동영상 장면에서 이동 번짐을 없앤 초현실적인 영상을 제작하기 위해 HD와 4K/울트라 HD 등 기존 해상도의 영역을 보다 확장해야 한다. 시장에서는 한층 깊은 컬러와 더욱 높아진 다이내믹 레인지, 빠른 프레임 속도를 통해 픽셀의 품질 강화가 요구되고 있다.
이러한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자일링스는 고급 비디오 시스템 개발에 필요한 솔루션의 가장 종합적인 수트를 출시했다. 이 차세대 솔루션에는 4K/울트라 HD 및 8K/수퍼 하이 비전 시스템을 빠르게 개발하고 배치할 수 있도록 ‘any to any’ 접속과 비디오 프로세싱, 개발 보드 등을 지원하고 있어, 네트워크 구분없이 어떤 미디어에든 유연성을 제공한다.
자일링스의 방송 및 프로 a/v 사업 부문 디렉터인 아론 버만(Aaron Behman)은 “차세대 비디오 시스템 개발은 고해상도와 고품질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면서 기하급수적으로 복잡해지고 있으며 접속 요건도 늘어나고 있다. 또한 전문가용 비디오 영역에서 경쟁이 가중됨에 따라 디자인 사이클도 계속하여 압축되고 있다”고 말하며, “이번 비디오 시스템 솔루션의 출시로 자일링스는 명실상부 방송 및 프로 a/v 시장의 으뜸가는 전략적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라고 덧붙였다.
가장 종합적인 프로그래머블 전문가용 비디오 솔루션 수트
·새로운 ‘any to any’ 비디오 접속 수트: HDMI 1.4/2.0; HDCP을 위한 디스플레이포트 1.2 지원; SDI의 새로운 6G/12G 버전. 자일링스가 개발 및 지원하는 인터페이스들을 통해 개발자는 8K/수퍼 하이 비전 및 4K/울트라 HD 시스템의 최신 산업 규격까지 지원할 수 있다.
·4K/울트라 HD 및 8K/수퍼 하이 비전을 위한 고급 비디오 프로세싱: 자일링스는 자일링스 얼라이언스 프로그램 공인 회원사인 옴니테크(Omnitek)가 제공하는 프로그래머블 비디오 프로세서를 통해 4K/울트라 HD 및 8K/수퍼 하이 비전을 위한 고급 올 프로그래머블 비디오 프로세싱을 지원한다. 평가 및 개발 속도를 높이기 위해 옴니테크 스케일러블 비디오 프로세싱 수트(Omnitek Scalable Video Processing Suite)에는 새로운 버전의 실시간 비디오 엔진이 내장되어 있다. 이것은 몇 달이 걸리던 4K/울트라 HD 비디오 시스템의 구현을 단 몇 주로 앞당겨 구현할 수 있는 자일링스의 무료 레퍼런스 디자인이다. 이 비디오 프로세싱 수트는 디인터레이싱(가로줄 제거), 스케일링, 오버레이 등 주요 비디오 기능을 초당 최대 60 프레임의 리프레시 속도로 수행하며, 디자이너는 본인의 차별화된 비디오 알고리즘을 추가할 수 있다. 이 비디오 프로세서의 여러 인스턴스를 단 하나의 자일링스 디바이스에 구현할 수 있기 때문에 개발자는 밀도 있는 멀티채널 제품을 제작할 수 있다.
·종합적인 비디오에 특화된 개발 플랫폼: 전체 비디오 인터페이스 분류 보드 포트폴리오, 혹은 FPGA 메자닌 카드(FMC)는 자일링스 얼라이언스 프로그램의 프리미어 디자인 서비스 회원사인 Fidus Systems와 inrevium AMERICA, 두 곳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 FMC(FPGA Mezzanine Cards)는 HDMI 20, 디스플레이포트 1.2 및 HDCP, 새로운 6G/12G 버전의 SDI를 지원한다. Fidus와 inrevium은 8K/수퍼 하이 비전 시스템 개발에 필요한 자일링스 킨텍스® 울트라스케일® FPGA 기반의 ACDC8K 플랫폼과 업계 최저가의 4K/울트라 HD 개발 플랫폼인 자일링스 아틱스®-7 FPGA 기반의 듀얼 FMC(VITA 57.1) 캐리어 플랫폼도 디자인한 바 있다.
이용 시기
이 비디오 접속 솔루션은 비바도® 디자인 수트(Vivado® Design Suite) 2015.1 릴리즈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아틱스-7, 킨텍스-7, 버텍스®-7, 버텍스-7X, 킨텍스 울트라스케일 FPGA, 징크®-7000 올 프로그래머블 SoC에도 지원될 예정이다. 이 비디오 프로세싱 수트는 현재 옴니테크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킨텍스-7, 킨텍스 울트라스케일 FPGA, 징크-7000 올 프로그래머블 SoC가 대상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http://omnitek.tv/sites/default/files/OSVP.pdf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이 개발 플랫폼은 현재 Fidus와inrevium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아틱스-7, 킨텍스-7, 킨텍스 울트라스케일 FPGA, 징크-7000 올 프로그래머블 SoC를 타깃으로 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http://solutions.inrevium.com/products/fmc/index.html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일링스의 방송 및 프로 A/V
자일링스는 방송 및 프로 a/v 시장에서 올 프로그래머블 FPGA, SoC 및 3D IC 선두업체로서 비디오, 오디오, 네트워크 접속, 실시간 8K 및 4K, 고해상 비디오 프로세싱, 비디오 오버 IP 솔루션까지 다양하게 보유하고 있다. 이러한 솔루션들은 네트워크를 가리지 않고 모든 미디어를 가능하게 해주며, 출시 기간을 앞당겨줄 뿐만 아니라, 방송과 프로 a/v 시스템에서 더 많은 혁신 및 차별화에 달성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www.xilinx.com/applications/broadcast.html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