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2015년 4월 30일 – 마이크로컨트롤러, 혼합 신호, 아날로그 및 플래시-IP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리더인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한국대표: 한병돈)는 아우디 AG가 새로운 TT 모델에 MOST® 기술을 사용하여 아우디 가상 콕피트(Audi virtual cockpit) 시스템을 네트워크로 연결한다고 밝혔다. 이 시스템은 특별히 마이크로칩의 OS81118 MOST150 지능형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컨트롤러(INIC)를 채택했다. 150Mbps의 성능을 지원하는 이 컨트롤러는 모든 MOST 네트워크 데이터 유형을 지원하며, 가상 콕피트의 시스템-온-칩(SoC) 프로세서와의 끊김 없는 연결을 위한 High-Speed USB 2.0 인터페이스(PHY/HSIC)를 제공한다.
2001년 이후 현재까지 180종 이상의 자동차 모델에 1억5천만 개 이상의 MOST 디바이스가 탑재됐다. 아우디 AG 및 다수의 자동차 업체들은 차량의 인포테인먼트 네트워크에 MOST 기술을 채택하고 있다. MOST 기술은 프로세서 오버헤드가 없는 고대역폭 전송과 오디오 스트리밍,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이더넷 패킷/인터넷 프로토콜(IP) 및 동기식, 등시성 컨트롤 데이터를 제공하며, 검증된 성능의 전자기 호환(EMC)을 제공한다. 특히 이 전자기 호환성(EMC)은 새로운 아우디 TT 모델에 적용된 광물리계층과 결합하여 뛰어난 성능을 발휘한다. MOST 150 표준은 애플리케이션 특정 하드웨어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전용 데이터 채널을 제공하여 통신 시스템 설계를 간소화하고 MCU 소프트웨어 오버헤드를 상당부분 줄여준다. 뿐만 아니라 초고속 스타트업 기능으로 멀티미디어 시스템에 즉시 액세스할 수 있다.
MOST 코퍼레이션 표준은 자동차 OEM 및 1차 공급업체에게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정의 및 구현을 위한 입증된 성능과 적합한 지원을 제공한다. 여기에는 뛰어난 안정성과 QoS(Quality of Service)를 통한 시스템 관리 및 컨트롤에 대한 표준 물리 계층과 신뢰성 높은 기법이 포함된다. 또한 MOST 기술을 사용하면 차체의 무게를 경감시켜 환경 규제를 보다 쉽게 충족할 수 있다.
마이크로칩 자동차 인포메이션 시스템 사업부 댄 터머(Dan Termer) 부사장은 "MOST 기술이 다시 아우디의 새로운 TT 자동차 모델에 채택되어 기쁘다"며 "마이크로칩의 OS81118 INIC 개발에 아우디가 상당부분 기여했으며, 아우디와 마이크로칩의 부단한 노력으로 협업에 성공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마이크로칩의 MOST 기술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마이크로칩 웹사이트(http://www.microchip.com/MOST-042015a)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