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6월 10일, 한국 서울 - 프리스케일 반도체(www.freescale.co.kr 한국 대표이사 황연호)는 업계 전반에 걸쳐 구리 배선 조립 기술의 사용을 확장 및 촉진한다는 야심 찬 전략을 출범한지 불과 2년 만에 10억 개째 구리 배선 부품을 출하했다.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와 중국 텐진에 위치한 프리스케일 최종 제조 시설에서는 현재 탁월한 품질로 더 우수한 기술을 갖춘 구리 배선 본딩을 전통적인 금 배선보다 더 많이 생산한다. 프리스케일은 오는 2015년 말에는 이 두 현장에서 제조되는 대부분의 제품이 구리 배선 본딩을 사용하게 될 것으로 예상한다.
현재까지 3억 개 이상의 프리스케일의 제품이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출하되었으며, 그 중 상당수가 복잡한 내부 시스템에 사용된다. 프리스케일은 지난 2013년 5월에 주최한 자동차 분야 행사를 시작으로 구리 배선 기술의 광범위한 도입을 가속화하는데 집중해왔다. 프리스케일의 고객과 공급업체, 주요 대리점 및 주요 업계 전문가가 참여한 이 행사를 통해 포괄적인 작업 계획과 긴밀한 협력이 논이되었으며, 이는 불과 24개월 후에 프리스케일이 10억 개째 구리 배선 디바이스를 출하하는 데 큰 원동력이 되었다.
프리스케일 패키징 및 보드 솔루션 부문, 글렌 데이브스(Glenn Daves) 이사는 “프리스케일은 방대한 반도체 산업의 중요한 문제들을 도전 정신으로 항상 앞서 이끌어왔다"라면서 "구리로의 전환을 함에 있어괄목할 만한 진전은 프리스케일과 고객, 파트너가 모두 함께 혁신을 선도하는 방법을 잘 보여주는 또 하나의 사례"라고 말했다.
프리스케일의 구리 배선 패키지는 동급 금 배선 패키지에 비해 더 높은 안정성과 전기 및 열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생산 품질 측면에서 현재 프리스케일의 구리 배선 제품은 기존 금 배선 부품에 비해 두 배가 더 높으며, 구리 배선 결함률은 10억 개당 약 20개에 불과하다.
또한, 현재 구리의 내부 생산 품질이 높고, 금 배선에 비해 구리에 적격인 웨이퍼 팹이 더 많은 만큼 구리 배선은 기술적인 장점 외에 고객의 공급 안정성 개선 측면에서도 도움이 된다. 프리스케일의 구리 본딩 기술이 제공하는 장점을 활용하는 고객은 품질에 엄격한 자동차 시장의 안전에 민감한 솔루션부터 소비자용 가전제품과 고성능 네트워킹 장비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업계와 애플리케이션 분야에 걸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