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코리아 (대표이사 켄트 전, Kent Chon, www.ti.com/kr) 2015년 6월 29일 – TI (대표이사 켄트 전)는 업계 최고 분해능을 가진 저항 센싱 신호 컨디셔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제품 PGA900 신호 컨디셔너는 압력, 스트레인, 플로우 및 수위 등의 조건을 24bit로 빠르고 정밀하게 측정한다. 또한, 프로그래머블 코어를 제공하여 다양한 저항 브리지 센서 애플리케이션에 유연한 선형화 및 온도 보상이 가능하다. (새로운 저항 센싱 컨디셔너 제품에 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ti.com/pga900-pr-kr 참조)
PGA900은 2개의 저잡음 24bit 아날로그-디지털 컨버터(ADC)를 통합함으로써 높은 분해능 신호 획득이 가능하고, 14bit 디지털-아날로그 컨버터(DAC)를 통합함으로써 고선형 아날로그 출력이 가능하다. 또한 아날로그 전압, 4mA ~20mA 전류를 비롯하여 SPI, I2C, UART, OWI(one-wire interface) 등 다양한 출력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므로 개발자는 각기 다른 애플리케이션 요구사항에 적합한 옵션을 사용할 수 있다. PGA900은 전원 관리 회로를 통합하여 3.3V~30V에 이르는 외부 전원 공급 장치 전압을 수용할 수 있다.
PGA900 저항 센싱 컨디셔너의 주요 기능 및 장점
·빠르고 정밀한 센서 신호 및 온도 보상: 2개의 24bit ADC를 통합하여 높은 분해능 신호 가능하고 최대 10ppm/°C의 낮은 드리프트 전압 레퍼런스로 -40°C~150°C 동작 온도 범위에서 높은 정확도 달성
·14bit DAC 통합: 고선형 아날로그 출력 가능
·사용자 스스로 프로그램 가능한 온도 및 비선형성 보상 알고리즘: ARM® Cortex®-M0 코어를 통합하여 개발자들이 고유의 온도 및 비선형성 보상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차별화된 완제품 제작 가능
·간편한 캘리브레이션: OWI(one-wire interface)를 제공하여 추가적인 라인을 사용하지 않고 전원 공급 장치 핀을 통한 통신, 구성 및 캘리브레이션 가능
·넓은 입력 전압 범위로 전원 공급 장치에 직접 연결: 전원 관리 회로의 통합으로 3.3V~30V의 입력 전압 범위를 수용하여 설계를 간소화하고 신뢰성을 제공
설계 시간을 단축시키는 개발 툴 및 지원
개발자들은 PGA900 평가 모듈(EVM)을 사용하여 디바이스의 성능과 통합된 기능들을 빠르고 쉽게 평가할 수 있다. PGA900EVM은 TI store 및 공인 대리점을 통해 249달러에 구입할 수 있다. 또한 ti.com에서 PGA900 예제 소프트웨어 및 사용자 가이드와 PSpice, TINA-TI Spice, TINA-TI 모델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TI E2E™ 커뮤니티의 압력 센싱 포럼에서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아보고, 동료 엔지니어 및 TI 전문가들로부터 도움말을 얻고, 지식 공유 및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패키지, 공급시기 및 가격
PGA900 저항 센싱 컨디셔너는 6mm x 6mm VQFN(very thin quad flat no-lead) 패키지로 공급되며, 현재 1,000개 수량 기준으로 4.50달러이다.
PGA900은 온도, 전류, 빛, 습도, 근접성, 위치, 모션 등을 다루는 TI의 혁신적인 센서 제품군에 새롭게 추가된 제품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TI의 전체 센서 제품 포트폴리오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