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T, DDR3 메모리 모듈용 열 센서 선보이며 클라우드 컴퓨팅 포트폴리오 확장
정확도 높은 새로운 디바이스, 엔터프라이즈 컴퓨팅 애플리케이션에서
메모리 서브시스템의 전력 소비는 줄이고 안정성과 성능은 향상시켜
핵심 혼성신호 반도체 솔루션 시장을 선도하는 아날로그 디지털 기업 IDT(www.idt.com 한국 지사장: 이상엽)는 오늘 DDR(Double Data Rate)2와 DDR3 메모리 모듈, SSD(Solid State Drive), 컴퓨팅 마더보드를 겨냥한 저전력 정밀 온도 센서 제품군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들 디바이스는 IDT의 PCI Express®, 신호 무결성, 플래시 메모리 컨트롤러, 전력관리 및 타이밍 제품을 보완하여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엔터프라이즈 컴퓨팅 솔루션의 구성을 더욱 늘려준다.
새롭게 선보인 이들 디지털 열 센서는 시스템 전력 효율성을 높이는 한편, 기존 시리얼 버스 컨트롤러는 물론 새롭게 떠오르는 시리얼 버스 컨트롤러와의 호환성을 유지하기 위해 3.3V 및 저전력 2.5V SM-Bus 및 I2C 인터페이스를 모두 지원한다. 전력 소비를 더욱 줄이기 위해, 모바일 시스템 또는 내결함성을 갖는 무정지형 엔터프라이즈 시스템이 배터리 전원으로 작동하는 경우 같은 임계 모드(Critical Mode)일 때에는 고급 온-다이 전력관리 사양을 통해 전력 소모량을 최소화한다. 새로운 제품군에는 독립 실행형 온도 센서(TS3000GB2)는 물론, 메모리 모듈 SPD(Serial Presence Detect) 기능의 시스템 구성 데이터 같은 사용자 정보의 비휘발성 저장을 위해 하나의 단일 모놀리식 다이에 256바이트의 EEPROM 어레이가 통합된 제품(TSE2002GB2)도 포함되어 있다.
이들 디바이스는 -20°C~+125°C의 전체 온도 범위에서 ±1°C의 온도 감지 정확도를 나타낸다. 뿐만 아니라 JEDEC(Joint Electron Device Engineering Council) JC42.4 사양에 명시된 수준 이상의 성능을 구현함으로써, 온도 정확도 면에서 IDT가 전통적으로 유지해 온 기술 선도력을 계속 이어가고 있다. 또한 혁신적인 고성능 아날로그-디지털 컨버터(ADC)를 통해 업계 최고 수준의 변환 시간으로 최대 12비트(0.0625°C)의 프로그래밍 가능한 분해능을 구현하여 전체 온도 범위에 걸쳐 정밀도를 대폭 향상시킨다.
SMART 모듈러 테크놀로지스(SMART Modular Technologies)의 아서 사이니오(Arthur Sainio) 수석 제품 매니저는 “우리 고객은 보다 뛰어난 시스템 안정성과 전력 효율을 끊임 없이 요구하고 있는데, IDT의 열 센서는 이러한 요구를 해결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밝혔다. 그는 또 “IDT가 이처럼 포괄적인 고성능 컴퓨팅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선보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장은성 070-4699-5321 , news@e4d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