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7월 23일 – 위치인식, 멀티미디어, 클라우드 커넥티비티 분야에 혁신적인 반도체 IC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기업 CSR(http://www.csr.com)은 스마트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의 선도적인 제조 업체인 BrilliantTS(http://www.brilliantts.com)가 자사의 CSR1013™기술을 이용해 스마트 멀티 카드를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스마트 멀티 카드는 스마트폰의 블루투스를 이용하여 간단하고 안전하게 신용 카드 및 직불 카드를 관리하며, 다양한 방식으로 결제를 할 수 있다. 0.35mm라는 얇은 두께를 자랑하는 CSR1013 블루투스 스마트 시스템온칩(SoC)은 2.4mm X 2.6mm WL-CSP 패키지로 제공된다. BrilliantTS는 기존 POS 및 ATM 시스템과 호환성이 보장되고 EMV카드(Europay, Mastercard, Visa)와 같은 표준 사이즈의 스마트 카드를 개발하기 위해 초박형의 CSR1013 칩셋을 사용했다.
올인원(All-in-One) 스마트 카드는 지갑에 들어 있는 카드 개수를 줄이고자 30개가 넘는 카드를 등록 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되었다. 신용 카드 및 직불 카드뿐만 아니라 대중교통, IC, 마그네틱, NFC, OTP 를 지원하며 도어키와 같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의 응용도 가능하다.
CSR1013 초박형 패키지 외에도, 블루투스 4.1 솔루션은 저전력 소비, 128KB 메모리(RAM+ROM)와 낮은 eBOM으로 설계가 가능하다. 더불어 차세대 금융 결제 및 보안 카드뿐만 아니라 스포츠 장비와 웨어러블 같은 다양한 스마트 기기에 적합하다. 가격 이러한 제품들이 시장에서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합리적으로 책정되고 있다.
배재훈 브릴리언츠㈜ 대표는 “고객들은 쇼핑을 할 때 여러 개의 카드를 휴대 해야 하는 불편함을 겪곤 하는데, 우리는 이 올인원(all-in-one) 스마트 카드를 더욱 얇게 함으로써 소비자들이 쇼핑하면서 겪는 애로사항을 개선시키고자 했다"며 "이 계획을 실행에 옮기기 위해 우리는 표준 EMV 카드(Europay, Mastercard, Visa)와 같은 크기이며 지속적으로 충전 할 필요가 없는 카드를 개발해야만 했다. CSR1013칩셋의 작고 얇은 패키지는 이러한 제품을 개발하는 데 블루투스가 제공하는 보안 기능과 더불어 큰 도움이 되었다"고 전했다.
CSR한국 지사의 유원영 지사장은 "시장 동향에 따라 개발자들이 기존의 휴대 전화와 같은 제품에서 보다 작은 웨어러블 기기나, 스마트 카드 등에 커넥티비티 솔루션을 적용하고 있기 때문에 사물인터넷(IoT)은 전력 소모가 낮은 소형화된 디바이스를 필요로 한다. 소형 폼 팩터와 CSR1013의 높은 성능을 활용함으로써, BrilliantTS는 소비자들에게 더욱 강력하고 새로운 기능을 가져다 줄 수 있는 올인원(All-in-one), 커넥티드, 스마트 카드를 만든다"고 말했다.
CSR1013 CSP는 CSR μEnergy 싱글모드 저전력 블루투스 플랫폼의 검증된 제품군에 포함되어 있다. CSR1013 CSP는 애플리케이션 개발의 유연성을 위해 애플리케이션 코드와 데이터 공간을 증가시켜준다. CSR1013은 현재 설계 자료와 샘플 제공이 가능하며, 이후 기존CSR101x 개발 키트에서 사용 가능한 모듈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