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AI 보안 인더스트리 4.0 자동차 스마트 IoT 컴퓨터 통신 특수 가스 소재 및 장비 유통 정책 e4ds plus

'2채널 → 4채널' 업그레이드 된 키사이트 전원분석기 출시

기사입력2015.11.11 16:35

1월에 출시한 자사 기존 제품 2채널 → 4채널 확대

키사이트가 엔지니어들을 위해 상업 및 산업 제품 개발 측정의 정확도를 높이는 전원분석기를 출시하였다. 11월 11일 마포 신라 스테이에서 열린 기자간담회는 파워 및 에너지 제품 기획 매니저인 밥 졸로(Bob Zollo)가 발표를 맡았다. 주 내용은 새롭게 출시된 키사이트의 4채널 전원분석기(4-channel power analyzer) 인테그라비전 PA2203A와 제품군들이었다.

본격적인 제품 소개 이전에 밥 졸로(Bob Zollo)는 지난 1월 기자간담회 이어 생산, 전송, 저장에 응용되는 효과적인 에너지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특히 전력을 전송할 때 에너지효율 등급을 높이는 것이 중요한데, 입련단과 출력단의 결과의 차이를 좁히지 못하면 효율적인 에너지 관리를 할 수가 없게 된다. 그는 "자사 존 제품의 2채널은 가정용 및 사무실용 기기의 설계와 테스트에는 적합한 반면 산업용 환경에는 한계가 있었다. 이런 엔지니어들의 고충을 해결해주고자 고정밀, 동적 측정 기능을 갖춘 4채널 전원 분석기 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경쟁사 대비 두 배 넓은 12.1 인치의 터치스크린

4채널 전원분석기(4-channel power analyzer) 인테그라비전 PA2203A는 2채널 전원 분석기와 동일하게 고효율 파워 변환 시스템의 점진적 성능 개선 상태를 특성화하고 파악하는데 0.05% 의 기본 정확도와 16비트 분해능의 측정 성능을 제공한다. 실시간으로 전압과 전류 및 전력을 2.5MHz 대역으로 포착하며 초당 5-M 샘플링 디지타이저로 과도, 인러쉬 전류 및 상태 변화를 시각화할 수 있다. 전력선의 상태 및 시간에 따라 변하는 성능을 확인하기 위한 별도의 스코프가 필요 없어지면서, 측정 설정은 간소화되고 구성 시간이 감소되었다. 또한 경쟁 제품보다 두 배나 넓은 인테그라비전의 12.1 인치 정전식 터치스크린을 통하여 동적 상태에서의 전원 소모를 쉽게 관찰할 수 있다.



키사이트 파워 및 에너지 매니저 카리 파버(Kari Fauber)씨는 "새로운 인테그라비전 PA2203A 전원 분석기는 엔지니어들에게 고정밀 전원분석기 성능과 3상 설계에서 오실로스코프를 이용해 문제를 해결하고 효율을 최적화했던 경험을 그대로 사용하게한다. 특히 솔라 인버터는 직류 입력 전류와 3상 교류 출력 전류를 사용하므로 4개의 채널의 전원 분석기가 필요하다"며, "이 경우 PA2203A는 직류와 교류 모두를 측정할 수 있으면 효율 및 전력품질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점에서 특히 완별하다고 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인테그라비전 PA2203A는 외부 센서 입력과 함께 네 개의 전원 채널 모두에서 2-Arams 및 50-Arms의 직접 전류 입력 단자를 제공한다. 외부 센서 입력은 최대 10-V 까지 전류 프로브나 트랜스듀서(Transducer) 입력을 지원한다. 또 넓은 레인지와, 최대 1,000Vrms(Catll)에 이르는 입력 단자 전압격리(isolation)는 엔지니어들이 다양한 테스트 시나리오를 가능케 하며, 통합형 데이터 로거(data logger)로 최대 1년간 데이터를 캡처하여 오프라인 분석 및 아카이빙에 사용할 수 있다.

한편 키사이트 윤덕권 사장은 "키사이트가 이번에 조직개편을 시도하였다"고 밝혔다. 예전에는 하드웨어 쪽의 프로덕트 중심이었다면 지금은 고객들의 니즈를 수용할 수 있는 2개의 그룹을 셋업했다. "커뮤니케이션 그룹과 인더스트리얼 그룹 통해 고객이 요구하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그리고 서비스 솔루션이 그룹으로 승격되면서 수리뿐만 아니라 장비의 활용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