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테라, Optical Innovation으로 업계에 새로운 방향 제시
칩-투-칩 및 칩-투-백플레인 대역폭 병목을 제거하는 광학 기술을 통해 미래 비전 공유
홍콩, 2011년 3월 30일 – 알테라 코포레이션(NASDAQ: ALTR)은 광학적으로 인터커텍트된 프로그래머블 디바이스에 대한 계획들을 오늘 발표함으로써 애플리케이션 및 컨텐츠 개발자의 창의력과 대역폭이 일치할 수 있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트랜시버는 이러한 주요한 업계 개발 활동에 필수적이기 때문에 알테라는 자사의 비전을 실현시키기 위해 이 분야에 대한 자사의 앞서나가는 기술력을 활용한다. 이러한 다이렉트 옵티컬 인터페이스를 통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들의 대역폭 성능을 대폭 증대시키면서 전체 시스템 복잡성, 비용, 전력을 줄일 수 있다.
HD(high-definition) 비디오, 클라우드 컴퓨팅, 3D 게이밍 등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의 끊임없이 증가하는 대역폭 요구에 대해 전통적인 구리선-기반의 인터커넥트에 의존한다면 발전은 지연될 것이다. 알테라는 미래 디바이스 패키지에서 다이렉트 옵티컬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면서 구리(copper) 기술에서 고유하게 발생하는 대역폭 및 신호 무결성 한계를 혁신하기 위해 시스템 인터커넥트 기술들에 대한 자사의 깊이 있는 지식을 활용하고 있다.
데이터 센터 등과 같은 컴퓨팅 및 스토리지 집약적인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디바이스 패키지에 대한 통합 옵티컬 인터페이스는 접속 가능 광학 장치들을 대체하여, 전력을 70%에서 80%까지 낮추면서 포트 집적도와 대역폭을 수십 배 이상 증가시킬 수 있다. 군용, 통신 인프라스트럭처, 방송 등의 분야에서 사용되는 백플레인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이러한 연결 기능은 포괄적으로 보드 재료와 커넥터를 대체하고 대역폭을 대폭 증가시키면서 구리선-기반 솔루션을 사용함으로 인해 발생하는 신호 무결성 문제들을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장은성 070-4699-5321 , news@e4d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