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데스크유니버시티 2015(Autodesk University 2015)를 통해 소형폼팩터와 타워워크 스테이션 환경에서 CAD 성능을 발휘하는 AMD 파이어프로™(FirePro™) W4300을 공개했다.
오토데스크유니버시티 2015(
Autodesk University 2015)를 통해 소형폼팩터와 타워워크 스테이션 환경에서 CAD 성능을 발휘하는 AMD 파이어프로™(FirePro™) W4300을 공개했다.
AMD 파이어프로 W4300은 강력한 GPU와 4GB의 GDDR5 메모리를 결합하여 소형폼 팩터 및 정규규격 시스템 모두에 탑재할 수 있도록 설계한 로우 프로필 제품이다. 따라서 본제품을 통해 기업은 단일표준의 전문가용 그래픽 솔루션을 자사가 보유한 워크스테이션시스템에 적용함으로써 더욱 간편하고 효율적으로 기기를 관리할 수 있다.
기하학적 모델설계 효율적으로 수행
AMD 파이어프로 W4300 전문가용 그래픽 카드는 오토데스크
® 오토캐드(Autodesk
® AutoCAD), 인벤터(Inventor), 래빗
®(Revit
®), 다소시스템 솔리드웍스
®(DassaultSystèmesSolidWorks
® )와 카티아®(CATIA®), PTC크레오
®(Creo
®), 지멘스NX™(Siemens NX™) 등 최신 CAD 애플리케이션 활용에 최적화 되어있다. 전문가들은 대규모의 기하학적 모델설계를 더욱 효율적으로 수행하고, 솔리드 웍스에서 새롭게 지원하는 OIT 모드와 같은 GPU 가속기능을 프로젝트에 적용할 수 있다.
AMD 총괄 매니저인 션버크(Sean Burke) 부사장은, “AMD 파이어프로 그래픽카드를 통해 CAD 사용자들이 필요로 하는 최상의 그래픽 작업환경을 구현하는 애플리케이션기능을 제공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최신 저전력 소형 폼팩터 워크 스테이션에서도 성능 타협 없이 이러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덧붙였다.
AMD 파이어프로 W4300 제품은 AMD 그래픽스코어넥스트(GCN)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높은 활용성과 성능을 자랑하며, 다음과 같은 기능을 제공한다. 4GB의 GDDR5 GPU 메모리를 탑재해 대규모 프로젝트에서도 향상된 워크플로우 애플리케이션 응답성을 발휘한다.
다중디스플레이기술을 통해 최대6개의 초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사용
AMD 아이피니티(Eyefinity) 다중디스플레이기술을 통해 최대 6개의 초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는 복수의 애플리케이션과 디스플레이를 통해 멀티태스킹 작업을 보다 용이하게 수행할 수 있다.
4개의디스플레이포트(DisplayPort) 1.2a 연결표준(MST 지원 허브를 통해 최대 6개의 디스플레이 포트모니터 지원), 디스플레이 주사율 조정을 통해 티어링 현상을 해소하는 AMD 프리싱크™(FreeSync™) 기술을 탑재해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애플리케이션 및 워크플로우에 적합하다. 오픈CL™(OpenCL™) 2.0을 지원을 통해 개발자들이 설계의도에 따라 GPU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제품 출시는 2016년 예정
로우 프로필 폼팩터 활용에 적합한 최대 50W의 소비전력을 갖추고 있으며, 독자적인 전력 감시 및 관리기술을 탑재하고 있다. AMD 파워튠(PowerTune) 기술을 통해 GPU 전력소비의 동적 최적화를 수행하며, AMD 제로코어파워 기술을 통해 유휴상태에서의 전력소비도 감소시킨다.
AMD는 설계, 엔지니어링, 미디어, 엔터테인먼트분야에서 널리 사용되는 100개 이상의 서로 다른 애플리케이션 인증을 통해 본제품의 성능 및 신뢰성을 한층 향상시켰다. AMD 파이어프로 전문가용 그래픽드라이버는 성능 및 기능 개선을 포함, 연중수시로 업데이트된다.
각 지역별 유통업체를 통해AMD 파이어프로 W4300 전문가용 그래픽카드 제품 구매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주요 워크스테이션 OEM의 탑재 제품출시는 2016년 이루어질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AMD전문가용 그래픽팀(
AMD.ProfessionalGraphics@amd.com)에 문의하여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