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서가 페어차일드 (Fairchild), 리틀휴즈(Littelfuse) 및 암페놀 커머셜 프로덕트 (Amphenol Commercial Products)등과 협력하여 USB Type-C™의 빌딩블록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10Gbps의 데이터 전송률과 100W 전력으로 작동
마우서가 페어차일드 (Fairchild), 리틀휴즈(Littelfuse) 및 암페놀 커머셜 프로덕트 (Amphenol Commercial Products)등과 협력하여 USB Type-C™의 빌딩블록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대상 기기와 쉽고 신뢰성 있게 상호 인터페이스하며 10Gbps의 데이터 전송률과 100W 전력으로 작동되는 USB Type-C 기술은 오디오/비디오, 데이터 및 전력을 위한 다기능, 단일케이블 솔루션을 제공한다. Type-C 기술이 데이터와 파워 모두를 위한 호스트와 기기를 지원하고 유니버설 파워 케이블 솔루션을 제공하면서 랩탑과 스마트폰부터 플래시 드라이브 및 비디오 시스템까지의 응용 애플리케이션 분야는 더욱 늘어나고 있다.
Mouser는 엔지니어들이 이 선도적인 기술을 새로운 설계나 기존의 설계에 포함하는데 필요한 다수의 부품들을 제공한다.
페어차일드 USB Type-C 포트폴리오는 비용, 풋프린트 및 저전력 사용에 최적화되어 있다. 페어차일드 포트폴리오의 소자들은 가장 최고의 경쟁 솔루션에 비해 패키지가 최대 43% 작으며 90% 적은 전력을 소모한다. 이 솔루션들에는 컨트롤러부터 파워 스위치 및 USB 3.1 SuperSpeed 스위치 등 유연한 개별 소자들이 포함되어 있다.
USB 소자는 더 작은 칩 크기로도 더 빠르게 더 많은 전력을 전달할 뿐 아니라 치명적이고 복잡하게 할 수 있는 과도 전기 및 과전류 결함도 보호한다. 리틀휴즈 USB 3.1 Type-C 회로 보호 소자는 USB 3.1 Type-C 데이터 무결성을 유지하면서 과전류 및 정전기 방전 (ESD)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리틀휴즈 회로 보호 솔루션에는 강화 기능을 가진 파워 버스에 과전류 보호를 제공하는 리셋 가능한 PPTC (polymeric positive temperature coefficient) 소자가 포함되어 있다. 또한 고속 데이터 선을 위한 초저전력 ESD 보호 기능을 제공하는 다이오드 어레이 제품들은 신호 무결성을 확실하게 하도록 돕는다.
Type-C 사양을 완전히 준수하는 암페놀 커머셜의 USB 3.1 Type-C 커넥터는 새로운 유망 제품 출시에 필요한
미래의 USB 성능에 최적화되어 있다. 낮은 프로파일의 커넥터는 스마트폰, 태블릿 및 다른 모바일 기기 설계에 적합하도록 작으면서도 노트북 PC에서 요구되는 사양을 모두 만족시킨다.
커넥터는 거꾸로 사용 가능한 플러그와 케이블 방향을 제공하며 'USB 전력 전송 사양' 및 확장된 5A 전류 범위로 스케일 가능한 파워 충전을 지원한다. 커넥터들도 10Gbps까지의 빠른 속도를 제공하는USB 3.1 프로토콜에 맞춰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