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테라의 오디오 비디오 데모보드상에, 실리콘랩의 570이라는 클럭 제네레이터를 사용하였다. 10Mhz 에서 1.4GHz까지 Output을 제공. I2C 프로그래머블이기에 이러한 Output 범위에서 모든 클럭 프리퀀시를 제공한다.
보드에서는 433Mhz를 사용하고 있고. 이 칩은 내부에 인터널 크리스털이 장착되어 있기에 외부에 크리스털을 장착하지 않아도 된다. 실리콘랩에서는 PC에서 툴을 제공하기에, 툴을 사용하여, 데모에서는 실제 MCU를 USB와 통신을 하고 이 MCU에서 I2C를 통해 클록을 컨트롤 한다.
실제 사용되고 있는분야는 비디오나 네트웍쪽에 많다. 특히 셋탑 DVR과 같은 하이프리퀀시가 필요한 분야에 많이 사용되고 있다.
데모
데모는 1 Output으로 클럭 + - 를 지원하고 여기는 SI53 시리즈라고 해서 1~200MHz와 같은 낮은 프리퀀시를 제공하지만 Output이 8개까지 지원된다
실리콘랩의 제품은 가격도 사이즈도 타사대비 굉장히 작다. 타사는 모듈형태로 많이 제공한다 왜냐면 IC자체가 크기 때문이다. 실제 크리스털을 만약 8개를 사용하면 많은 사이즈를 차지하지만 실리콘랩과 같이 IC 한개로 8개 Output을 제공하면 보드 사이즈도 작아지고 BOM코스트도 절약할수 있다.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장은성 070-4699-5321 , news@e4d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