깜빡임 없이 제로 광도까지 디밍 가능한 레트로핏 램프를 위한 오프라인 LED 드라이버
범용 입력(90VAC ~ 265VAC)을 갖는 MAX16841 LED 디머는 국제 디머 모델에서 동작하므로 설계 시간과 비용 절감
SUNNYVALE, CA—2011년 10월 10일—Maxim Integrated Products (NASDAQ: MXIM) (맥심인터그레이티드프로덕트)는 리딩 에지(triac)와 트레일링 에지 (트랜지스터) 디머를 사용하여 최대 광도에서부터 제로 광도에 이르기까지 깜빡임 없는 디밍을 제공하는 오프라인 LED 드라이버 MAX16841을 출시했다. 정주파수 제어는 높고 낮은 AC 라인 전압에서 모두 효율을 최적화한다. 90VAC ~ 265VAC의 넓은 입력 범위를 갖는 MAX16841은 일본, 중국, 미국 및 유럽 디머 모델에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범용 솔루션이다. 따라서 간편하게 백열등과 할로겐 전구를 교체할 수 있으며 기존에 설치된 디머와 호환 문제가 없다. MAX16841은 전해질 커패시터 없이 동작할 수 있으므로 LED 램프의 수명을 연장해주고 공간과 비용을 줄여준다. 이 LED 드라이버는 산업, 상용 및 가정용 조명 애플리케이션의 레트로핏 디밍 가능 LED 램프와 범용 LED 전구에 이상적이다.
레트로핏 애플리케이션의 디밍 문제
디머는 램프에 공급되는 전력의 양을 증가 또는 감소시켜 방사되는 빛을 증가시키거나 감소시킨다. 최근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두 가지 전압 조정 방법은 리딩 에지 (triac) 및 트레일링 에지 (트랜지스터) 디머를 사용하는 것이다. 두 가지 유형의 디머는 모두 AC 파형의 일부를 제거하여 램프에 도달하는 전력의 양을 조정한다. 이름이 의미하듯 리딩 에지 디머는 제로를 통과한 직후 파형의 리딩 에지를 제거하고, 트레일링 에지 디머는 제로를 통과하기 바로 전에 일부를 제거한다. 리딩 에지 디머는 저항성 또는 유도성 부하에 적합한 반면 트레일링 에지 디머는 저항성 또는 용량성 부하에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기존의 램프를 원활하게 개량하려면 LED 램프는 리딩 에지와 트레일링 에지 디머와 모두 호환되어야 한다. 이들 디머는 일반적으로 기존의 할로겐 및 백열등의 완벽한 저항성 부하를 위해 설계된다. 그러나 LED 드라이버는 매우 비선형적이며 디머의 순수한 저항성 부하와 완벽하게 호환되지 않는다. 따라서 디머가 내장된 기존의 전기 시설에 LED 램프를 삽입할 경우 보통 LED 램프는 깜빡거리고 디밍이 불가능하며 일부 경우에는 아예 점등되지 않는다.
MAX16841은 고유의 독자적 방법을 사용하여 램프의 입력 전류를 제어함으로써 이러한 디밍 문제를 해결한다. 이 드라이버는 입력 전류를 능동적으로 형성하여 대부분의 전자식 트랜스포머 및 디머에서 깜빡임 없는 동작을 보장한다. 이제 LED 램프 설계자들은 할로겐 및 백열등을 드롭 인 방식으로 안전하게 교체하고 제로 광도까지 디밍할 수 있어 값비싼 시설 업그레이드를 수행할 필요가 없다.
*뛰어난 유연성으로 모든 동작 조건에서 효율 최적화
MAX16841은 절연 (플라이백) 및 비절연 (벅) 구성으로 설계할 수 있으므로 높은 AC 라인 전압(220VAC ~ 230VAC)과 낮은 AC 라인 전압(100VAC ~ 120VAC)에 모두 이상적이다. 정주파수 제어 구조는 입력 전압에 따라 최적의 전도 모드(DCM 또는 CCM)를 사용하여 효율을 향상시킨다. 또한 MAX16841의 전류 제어 기술은 스위칭 레귤레이터 자체만으로 이미 충분한 홀드 전류를 보장하므로 디머의 홀드 전류를 위한 전류 블리더가 필요 없기 때문에 디밍 효율도 향상시킨다.
*범용 입력으로 애플리케이션 확장, 설계 시간 및 비용 절감
MAX16841은 범용 입력(90VAC ~ 265VAC)으로 구성할 수 있어 전세계의 레트로핏 애플리케이션에서 깜박임 없는 디밍을 제공한다. MAX16841은 국제 전압 요구사항을 만족하기 위해 개별 LED 드라이버를 사용할 필요가 없으므로 재고 및 설계 비용을 줄여준다.
*램프 수명을 연장하고 공간을 절약
MAX16841은 전해질 커패시터 없이 설계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전해질 커패시터는 드라이버 회로에서 가장 먼저 문제가 발생하는 부품이므로 이와 같은 설계 방식은 LED 램프의 수명을 연장시켜준다. 기존 설계에 전해질 커패시터가 있는 경우 MAX16814는 전해질 커패시터에 문제가 발생해도 램프가 계속 작동하게 한다.
또한 전해질 커패시터가 없는 설계는 드라이버 비용과 크기를 줄여주어 소형 폼 팩터에 적합하다.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장은성 070-4699-5321 , news@e4d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