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 선도적 반도체사이자 셋톱박스 및 디지털 TV용 칩의 선두주자인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www.st.com, 한국 지사장 강성근)는 세계 최초로 3D 그래픽 가속기 (OpenGL-ES 2.0 및 OpenVG 1.1 호환)를 통합한 새로운 TV 시스템온칩 (SoC)인 FLI7540을 출시하고, 차세대 인터넷 TV 서비스와 흥미진진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캐쥬얼 게임을 구현한다고 발표했다.
신제품 FLI7540은 'Freeman Ultra (프리맨 울트라)' 제품군에 속하며, 최상의 비디오, 오디오, 사용자 인터페이스 성능이 요구되는 고성능 TV을 구동하는데 적용된다. FLI7540은 매우 뛰어난 성능을 제공하며 (1700 DMIPS 이상의 CPU에 256KB의 Level 2 캐시 포함), 특히 첨단의 미들웨어/인터넷 TV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강력한 보안을 제공하고, 세계 각국의 디지털 지상파 TV (DTT) 표준과 호환 가능하다.
ST는 TV 전력 소비량을 대폭 줄이고 LED TV의 영상 품질을 향상시키면서 2D/3DTV의 최상급 성능을 제공하는 새로운 고품질 파루자 (Faroudja™) 비디오 개선 IC도 출시하였다. 이 FLI2520 ‘다이아몬드’ 비디오 개선 IC는 첨단의 MCTi 모션 저더 (judder) 및 블러 (blur) 제거, 240Hz LED 백라이트 적응식 로컬 디밍, 모션 블러 제거를 위한 480Hz 백라이트 스캐닝 기능을 업계 최초로 2D/3D@200/240Hz의 단일칩으로 제공한다.
FLI2520은 또한 패널 타이밍 컨트롤러로 로열티 무료의 VESA 인터커넥트 표준인 iDP (internal DisplayPort) 출력을 제공하는 최초의 TV IC이다. TV 수상기 및 패널 제조사들은 iDP 기술을 통하여 대체 기술 보다 BOM 비용 및 시스템 복잡성을 크게 줄일 수 있다.
ST의 TV 및 모니터 사업부 총괄 본부장인 루이지 만텔라시 (Luigi Mantellassi)는 "자사의 TV 고객사들은 인터넷 TV 및 3D 비디오 성능 향상을 위한 폭넓은 프로세싱을 지원하기 위해서 차세대 제품의 요건을 충족하는 강력한 솔루션을 요구한다. Freeman과 Diamond 제품군의 TV IC들은 TV 업체들에게 매력적인 향상 기능과 가격대로 일련의 호환 가능한 고부가가치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장은성 070-4699-5321 , news@e4d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