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ltera(NASDAQ: ALTR)는 암스테르담의 RAI 센터에서 9월 9일부터 14일까지 개최되는 IBC 2010(Hall 5, Booth A19)에서 SDI(serial digital interface)를 통합한 업계 최초의 싱글칩 4K 포맷 변환 참조 디자인을 데모한다고 밝혔다. 오늘날 디지털 시네마와 디지털 광고판, 라이브 이벤트, 화상 회의 같은 차세대 Pro A/V 애플리케이션들에 4K 해상도 채택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다.
Altera의 4K 참조 디자인은 Video Design Framework를 포함함으로써 비디오 애플리케이션을 위해서 매우 신속한 설계 작업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MegaCore 기능의 Video and Image Processing(VIP) Suite를 포함함으로써 맞춤형 비디오 및 이미지 프로세싱 디자인을 개발할 수 있다. 또한 합리적인 가격대의 4K 비디오 포착, 편집, 재생, 형식 변환, 프로젝션 솔루션을 위한 Stratix IV GX A/V Kit, Nios II 임베디드 프로세서, 멀티포트 프론트엔드 DDR3 메모리 컨트롤러, 통합적 SDI를 이용한 하드웨어 데모를 포함한다. 이 방송 급의 4K 참조 디자인은 이러한 기능들을 결합해서 4K 해상도와 3D 프로세싱을 지원하기 위한 최적화된 비디오 설계 툴 플로우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출시시간을 단축한다.
화면 선명성과 사실성이 우수하다는 이점 때문에 4K 해상도가 비디오의 차세대 향상 기술로서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많은 주요 프로젝터, 방송, 카메라 OEM들이 현재 시스템을 내놓고 있거나 올해 안에 내놓을 예정이다. Altera는 이러한 차세대 애플리케이션을 위해서 전체적인 시스템 칩 수를 줄일 수 있도록 하며, 그럼으로써 최종 제품의 전체적인 BOM(bill of materials) 비용을 절감할 뿐만 아니라 개발 비용을 낮추고 보드 디자인을 간소화할 수 있도록 한다. 이전의 시스템은 4K 포맷 변환을 수행하기 위해 많게는 9개에 달하는 규격형 칩을 필요로 했다(4개 1080p 형식 변환 칩과 SDI 입력과 출력을 위한 5개 칩). 싱글 Stratix IV EP4SGX230 FPGA를 기반으로 한 Altera의 4K 형식 변환 참조 디자인을 이용함으로써 이들 기능을 편리하게 통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충분한 여유 성능을 제공하므로 DisplayPort 같은 다른 비디오 I/O나 비디오 압축(인코딩/디코딩) 프로세싱을 통합할 수 있다. Christie/Vista Systems가 이 기술을 조기에 채택한 회사이다.
Vista Systems의 선임 설계 엔지니어이자 X20 제품의 하드웨어 시스템 설계자인 John Motter는 "우리 회사의 Spyder X20 비디오 프로세서는 듀얼 4K 디스플레이나 싱글 3D 4K 디스플레이를 처리할 수 있는 성능인데, 이를 설계하기 위해서는 시스템을 통해서 이와 같은 대량의 픽셀을 압축하지 않은 채 지연을 최소화하면서 이동시키기 위해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장은성 070-4699-5321 , news@e4d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