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12월 22일, 서울 - 다양한 전자기기 애플리케이션 분야의 세계적 반도체 회사로 표준 IC 분야의 선도업체인 STMicroelectronics(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NYSE:STM)는 업계 최고의 응답 속도 대비 전력 소모율을 자랑하는 고속 전압 비교기를 출시했다.
ST의 고속 전압 비교기는 데이터 커뮤니케이션 장비처럼 응답 속도가 핵심인 애플리케이션에 적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시그널에 잡음이 발생할 경우 지연 시간을 최소화해 즉각적으로 데이터를 복구함으로써 끊김 없는 커뮤니케이션 트래픽 흐름을 구현한다. 고속 응답 비교기는 오실로스코프(oscilloscope) 및 아날로그-디지털 변환기의 출력 버퍼로 또는 음향 증폭기의 펄스 폭(pulse-width) 변조 등에 사용될 수 있다.
ST의 TS3011 단일 비교기는 8ns 전파 지연 시간을 구현하고 5V에서 단 470 µA 의 전류를 소비한다. 이는 다른 솔루션에 비해 50% 낮은 수준이다. 이런 에너지 효율성으로 ST 고객들은 전력 소모가 적고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는 제품을 디자인할 수 있다.
TS3011은 풀업(Pull-up) 저항기가 필요 없는 푸시풀(push-pull) 출력회로와 작동 전압 범위가 2.2V에서 5V에 이르는 rail-to-rail 입력회로를 통합한 제품이다. 이 장치는 영하 40도에서 영상 125도에 이르는 광범위한 온도에서 안정적인 응답 속도를 제공하며 우수한 정전기 방전 보호 기능과 200mA 래치업 방지 기능을 갖춘 강력한 솔루션이다.
공간 절약형SMD 패키지로 제공되는 ST의 TS3011 고속 전압 비교기는 이동통신과 산업 부문의 시그널 신호 조절 애플리케이션을 대상으로 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현재 양산되고 있으며 1,000개 단위 주문 시 가격은 1.05달러로 책정돼 있다. 대량 주문 시 가격 조정이 가능하다.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장은성 070-4699-5321 , news@e4d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