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 및 방향 센서의 통합 가속화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력을 통해
윈도우 8 기반 태블릿 및 컴퓨터에서 MEMS 및 기타 센서 기술의 신속한 도입 보장
한국, 2011년 9월 20일 – 세계 선도적 종합 반도체사이자 소비가전 및 휴대용 MEMS (Micro-Electro-Mechanical Systems) 분야의 1위 공급사인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www.st.com)는 윈도우8 OS로 동작하는 동작 및 방향 HID (Human Interface Device) 센서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해서 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해 왔다.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력을 통하여 단일 모듈에 복수의 센서를 처리 성능과 전용 소프트웨어와 함께 통합한 완벽한 센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ST의 역량을 입증하게 되었다. 현재 양산중인 ST의iNEMO 모듈은 다수의 상을 받았으며, 3축 디지털 자이로스코프, 3축 디지털 가속도계, 3축 디지털 자력계, 근접 센서, 기압 센서, 그리고ST의 iNEMO 엔진 센서 퓨전 알고리즘과 I2C (Intelligent Interface Controller) 프로토콜을 사용하는 HID를 실행하는 STM32 MCU를 통합하고 있다.
ST의 아날로그, MEMS, 센서 사업부 총괄인 베네디토 비냐 (Benedetto Vigna) 부사장은 “iNEMO 엔진을 통하여 ST의 센서가 윈도우 8에서 동작하도록 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함으로써, ST의 HID 센서 솔루션이 새로운 운영체제를 실행하는 x86과 ARM 프로세서 모두에서 플러그-앤-플레이, 턴-키 이점 등을 제공한다.”면서 “마이크로소프트 센서 드라이버 스택과 ST의 센서-컨트롤러 펌웨어를 통해 드라이버를 개발해야 하는 장비 제조업체들의 요건을 완화시키고 최종 사용자들이 윈도우 8에 구축된 스크린 회전 또는 실내 위치 확인 기능 등과 같은 센서 기능들을 사용하고 iNEMO 모듈에 통합된 STM32 마이크로컨트롤러를 통한 추가적인 전력 절감 기능 등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윈도우 8이 개발되는 동안 센서 에코시스템 및 사용자 경험을 위한 주요 협력업체로 참여했으며, 이러한 역할을 통해 향후 센서 기반 사양 및 플랫폼에 대한 입력 및 피드백을 마이크로소프트에 직접 전달하였다.
HID 센서 솔루션뿐만 아니라 완벽한 MEMS 솔루션 공급업체로서 ST 는 곧 출시될 윈도우 8을 위한 고객 드라이버도 제공한다. 이러한 대안적인 솔루션은 현재 양산중인 ST의 기존 윈도우 7 센서 드라이버를 사용한다. ST는 윈도우 7 동작 및 방향 센서 인증을 획득한 유일한 공급업체이며, 마이크로소프트 솔루션들을 지원하기 위한 회사의 활동을 입증했다.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장은성 070-4699-5321 , news@e4d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