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이 제한된 휴대용 애플리케이션에서 배터리 수명 연장, 설계 시간 단축, 보드 공간 절감을 제공하는 고집적, 광 및 근접 센서
SUNNYVALE, CA—2012년 1월 3일—Maxim Integrated Products (NASDAQ: MXIM) (맥심인터그레이티드프로덕트)는 사람의 눈과 똑같이 빛을 감지하는 디지털 주변광 및 적외선 근접 센서 MAX44000을 출시했다. Maxim의 고유 BiCMOS 기술을 사용하여 설계된 이 IC는 3개 광 센서, 2개 ADC 및 디지털 기능을 초소형 2mm x 2mm x 0.6mm 패키지에 통합하고 있다. 이러한 통합은 소중한 보드 공간을 절약하면서 광 융합 및 새로운 수준의 광 감지 성능을 제공한다.
MAX44000은 매우 낮은 전력을 소비한다. 주변광 센서 동작 시에는 불과 5μA를 소비하며 근접 센서와 주변광 센서가 모두 동작할 때에도 단 7μA만 소비한다. 이러한 저전력 사용은 애플리케이션의 배터리 수명을 크게 연장시켜준다. MAX44000은 스마트폰, 휴대기기, 산업 센서 및 존재 검출을 포함하여 터치스크린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스마트폰을 사용자의 얼굴에 가까이 가져갈 때 터치스크린이 의도하지 않은 터치로부터 통화를 방해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는 근접 센서가 필수적이다. 휴대폰이 통화 중 또는 다른 프리셋 이벤트 동안 특정 거리 내에 있는 대상을 감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감지된 신호가 수신되면, 이 신호는 DC 주변, IR 제거 프런트 엔드 회로를 통과하여 ADC로 전송된다. 이와 같은 과정을 통해 MAX44000은 많은 양의 DC IR 방사가 존재하는 곳에서도 동작할 수 있다. 이 센서는 외부 IR LED를 펄싱하기 위해 단일 펄스 기법을 사용하고 있어 고정 주파수 외부 IR 방사에 내성을 갖는다. 이러한 내성은 센서 동작의 신뢰성을 더욱 높여준다.
기존의 광 센서는 사람의 눈에 지각되지 않는 자외선(UV)과 적외선(IR)에 의해 과도한 영향을 받는다. 이러한 빛의 감지로 주변광 읽기가 부정확해진다. Maxim의 BiCMOS 기술은 광 필터와 함께 2개의 포토다이오드를 통합함으로써 자외선과 적외선을 제거한다. 이러한 설계로 MAX44000은 다양한 환경에서 사람의 눈과 같은 광 반응을 그대로 재현할 수 있다.
추가 정보
휴대용 시스템의 제한된 공간 요구사항을 만족하도록 설계된 MAX44000은 lead-free, 2mm x 2mm x 0.6mm, 6핀 UTDFN-Opto-EP 패키지로 제공된다. 소자는 -40°C ~ +105°C에서 동작하며 시스템 견고성을 향상시킨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http://www.maxim-ic.com/landing/index.mvp?lpk=618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장은성 070-4699-5321 , news@e4d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