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최저 입력 오프셋 전압과 최소 풋프린트 결합
2012년 1월 19일, 서울 - 다양한 전자기기 애플리케이션 분야의 세계적 반도체 회사이자 표준 IC 분야의 선도업체인 STMicroelectronics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NYSE:STM)는 뛰어난 정밀도를 제공하며 크기는 더 작아진 두 개의 신형 절전형 연산 증폭기 제품군을 출시했다. ST의 TSV85x 와 LMV82x는 컴퓨터, 산업 및 의료 분야의 시그널 컨디셔닝 애플리케이션의 업계 표준인 LMV321을 개선하기 위해 고안되었다.
전압을 증폭하는 직접회로인 연산 증폭기는 다양한 장치와 기기에 사용되는 전자 시스템의 필수적인 부품이다. 업계 초소형 ST의 최신 연산 증폭기는 성능에 대한 제약이 없고 초박형 노트북 컴퓨터와 같은 얇은 폼팩터를 지향하는 추세를 잘 반영한 제품이다.
ST의 신형 연산 증폭기는 장치의 전류 소비를 0으로 낮추는 셧다운 핀 옵션을 제공하며 TSV85x 및 LMV82x 제품군의 A급 장치들은 업계 최저 입력 오프셋 전압을 구현한다. 따라서 장비 제조사는 생산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ST의TSV85x 및 LMV82x 연산 증폭기 IC는 일반 모드에서 0 이하 200mV 범위에서 작동 가능하여 유동적인 설계가 가능하다. 절대 최대 정격 값은 6V로 전형적인 5V 전력 공급 시 마진을 증대시킨다. 공급 전압 범위가 확장되고 정전기 방전 보호(Electrostatic Discharge Protection) 기능이 강화되었다는 것은 애플리케이션 안전성이 향상되었음을 의미한다.
고객들은 ST의 경쟁력인 아날로그 IC 설계 부문과 효율적인 인하우스 제조 능력, 0.1ppm 의 불량률을 제공하는 뛰어난 품질 표준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ST의 새로운 연산 증폭기는 싱글, 듀얼 및 쿼드 버전으로 제공된다. 두 제품군의 듀얼 연산 증폭기 IC는 업계 초소형인 2x2mm DFN8 패키지로 제공된다.
ST의 TSV85x 및LMV82x 연산 증폭기 IC는 이미 양산 중이며 1,000개 단위 주문 시 구성과 패키지에 따라 TSV85x의 경우 0.33달러에서 0.57달러, LMV82x의 경우 0.39달러에서 0.86달러로 책정되어 있다. 더 자세한 가격 정보는 http://www.st.com/internet/analog/class/1408.jsp에서 확인 가능하다.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장은성 070-4699-5321 , news@e4d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