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 NFC 솔루션 윈도우8 지원 발표
BUILD에서 윈도우8 기반 태블릿용 NFC 솔루션 제공 밝혀
2011년 9월 19일, 서울 – NXP 반도체(나스닥: NXPI)는 오늘 자사의 PN544 NFC (근거리무선통신) 컨트롤러가 윈도우8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NXP는 근접하거나 ‘탭(tab)’만으로 동작하는 NFC의 사용을 확산할 수 있는 윈도우8용 NFC를 개발하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와 매우 긴밀하게 협업을 했다. NXP는 또한 지난 9월 13일부터 16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 애너하임에서 진행된 마이크로소프트 빌드(BUILD) 컨퍼런스에서 선보인 윈도우8 기반 태블릿이 NFC 솔루션을 탑재하고 있다고 밝혔다.
NFC 기술은 매우 편리하며, 터치 동작이 가능한 태블릿, 노트북, PC, 스마트폰 및 기타 컴퓨팅 기기들을 통해 상대방 또는 태그나 라벨, 포스터와 같은 사물과 상호작용이 가능하다. ‘탭으로 연결/탭으로 공유’처럼, 탭 한번으로 블루투스 헤드셋이나 스피커와 연결되거나 기기간에 파일이 공유되는 것 이외에 다양한 사용례가 가능할 것이다. NFC는 태블릿으로 영상통화를 하다가 다른 NFC기반 기기로 옮겨서 하는 것과 같이, 한 기기에서 다른 기기로 컨트롤을 옮기는 것도 가능하다. NFC는 태블릿으로 스마트 포스터나 NFC태그가 장착된 다른 기기들과 상호작용을 할 수 있는, 현실세계와 클라우드를 연결하는 독특한 기능이다.
개발자들과 컴퓨팅 장비 제조업체들은 일반 소비자들과 기업들의 다양한 사용례를 제공하기 위해 NFC의 윈도우8 지원을 활용할 것이다. 일례로, NFC 태그나 포스터를 통해 프로모션이나 쿠폰, 할인 코드를 제공하거나, 체크인(check-in) 경험을 강화하기 위해 온라인 소셜 미디어에 물리적인 터치 포인트를 만들거나, 게임 경험을 강화하기 위해 NFC 기반의 게임 화폐를 추가하거나, 문서나, 음성, 또는 동영상 형식의 콘텐츠 전달 등이 가능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 제품 관리 수석 디렉터인 에이단 마커스(Aidan Marcuss)는 “NXP는 이미 근거리무선통신에 있어 입증된 기술 리더로, 우리는 NXP와 NFC 솔루션 개발에 긴밀하게 협업했다”며, “NXP는 NFC에 대한 이해가 깊으며, 우리는 이 기술을 소비자들을 포함해 파트너나, 개발자에게 전달할 수 있는 적합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협업하고 있다.”고 밝혔다.
NXP의 ID 사업부 총괄 및 수석부사장인 뢰디거 스트로(Ruediger Stroh)는 “NFC의 윈도우8 지원은 업계를 뒤흔들 이 기술의 중대한 진전이며, NFC의 시대가 지금이라는 명백한 의미”라며, “NFC는 소비자들에게 기대를 뛰어넘는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것이며, 우리는 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하여 윈도우8에 NFC를 지원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NFC는 2002년 NXP가 공동 발명한, 시장에서 검증된 기술이다. 2004년 NXP는 모든 업계 이해 관계자들과 협업을 이끌고, NFC 기술 표준화를 지원하기 위해 NFC 포럼을 공동 창립했다. NFC 기술은 비접촉 식별(RFID)과 인터커넥션 기술이 결합해서 발전되었다. ABI 리서치(ABI Research)에 의해 비접촉 IC 벤더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로 선정된 NXP는, 전세계의 150 개 이상의 NFC 시범사업과 획기적인 상업용 설치를 통해 검증된NFC 솔루션 부문의 글로벌 리더이다.
관련 링크
• NXP의 NFC 포트폴리오
• 마이크로소프트 BUILD 컨퍼런스
• NXP PN544 제품 정보
• NFC 관련 기타 정보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장은성 070-4699-5321 , news@e4d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