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초접합 기술 MDmesh™ V 전력 MOSFET 제품군에 새로운 제품 추가
-소비자 가전 제품용 ∙ 태양광 등 전력 컨버터 열효율 절감 획기적 기록 달성
2012년 1월 30일, 서울 - 다양한 전자기기 애플리케이션 분야의 세계적 반도체 회사인 STMicroelectronics(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NYSE:STM)는 MDmesh V 제품군에 새로 추가된 신제품으로 고전압 전력 모스펫(MOSFET; 금속 산화막 반도체 전계효과 트랜지스터) 부문 세계 신기록을 수립했다고 밝혔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의 MDmesh V 제품군은 이미 업계를 선도하는 제품으로 650V에서 최고 효율 및 최고 전력 밀도를 구현하는 최저 단위 면적당 온저항(on-resistance)을 선보이며 핵심 효율성 지표를 23% 이상 향상시킨다. 이는 전자 조명 제어, 소비자 가전 제품용 전력 공급 및 태양광 컨버터 등의 시스템에 사용되는 전력 변환 회로에서 방출되는 열 손실을 줄여 에너지를 절감한다.
ST의 파워 트랜지스터 사업부의 마케팅 이사인 마우리지오 주이디체(Maurizio Giudice)는 “ST는 뛰어난 기술력으로 초접합 모스펫 부문에서 신기록을 수립했다. MDmesh V는 ST의 입증된 멀티 드레인 메시(Multi-Drain Mesh) 기술 중 가장 최신 기술”이라며 “강화된 성능으로 소비자 애플리케이션의 에너지 소비를 줄였고 ST는 이런 혁신적인 제품 개발 및 디자인을 통해 탁월한 성능을 제공하며 환경 친화적인 제품을 만들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에 출시된 STW88N65M5 MDmesh V 모스펫은 스탠더드 TO-247패키지의 650V급 장치에서 업계 최저 온상태(on-state) 저항인 0.029 Ohms를 구현한다. 이는 ST가 MDmesh V 장치로 수립한 이전 업계 기록인 0.038 Ohms보다 더 향상된 수치이다. 애플리케이션 설계자들은 저항 수치가 높은 모스펫을 대체하거나 병렬로 설치하는 장치수를 줄여 에너지 효율을 개선하는 한편 조립 크기와 부품 비용을 줄일 수 있게 됐다.
ST의 650V급 STW88N65M5 및 다른 MDmesh V 장치들은 경쟁사들의 600V급 장치보다 더 큰 안전 마진을 제공한다. AC 파워라인에서 일반적으로 발생하는 전압 서지를 모스펫이 견딜 수 있게 됐다.
시장에서 이미 성능을 입증 받은 ST의 MDmesh V기술은 Max247, TO-247, D2PAK, TO-220/FP, PowerFLAT 8x8 HV및 I2PAK 등 다양한 패키지로 구매 가능하다.
신제품 STW88N65M5은 TO-247 패키지로 즉시 구매 가능하며 1,000개 단위 주문 시 개당 20달러로 가격이 책정돼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www.st.com/mdmeshv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장은성 070-4699-5321 , news@e4d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