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2월 6일, 서울 - 다양한 전자기기 애플리케이션 분야의 세계적인 반도체 회사로 디지털 TV 및 셋톱박스용 IC 부문 선도업체인 STMicroelectronics(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NYSE:STM)는 ST의 업계 선도적인 방송 및 커넥티드 서비스(connected-service) 플랫폼의 일부인 TV 시스템온칩 뉴먼(Newman) 제품군에 추가된 신제품을 출시했다. 코드명 뉴먼 울트라(Newman Ultra)의 FLI7680은 최고의 성능을 제공함으로써 최첨단 스마트 TV용 시스템온칩 분야에 큰 도약을 가져올 것으로 전망된다.
프리미엄 콘텐트의 선택폭이 확장됨에 따라 TV는 제 1세대 방송 및 브로드밴드 기반 서비스를 넘어, Google TV™와 같은 새로운 시대의 부가가치 서비스와 에코시스템을 지원해야 한다. 뉴먼 울트라 아키텍처는 업계 선도의 성능으로 독보적인 비디오 디코딩 기능과 함께, 놀라운 반응 속도를 보이는 TV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스마트 TV는 이제 한 화면에서 다수의 비디오 소스와 애플리케이션을 결합할 수 있다.
ST의 WAVE TV 사업부 본부장인 루이지 만텔라시(Luigi Mantellassi)는 “스마트 TV의 개념이 빠르게 진화해 높은 수준의 칩 성능, 통합, 유연성 및 보안이 요구되고 있다”며, “자사의 세계 선도 기업으로서의 입지와 소프트웨어 개발업체들의 셋톱박스 시장에서의 입지를 활용해 뉴먼 울트라 시스템온칩은 고객의 브랜드 가치를 확대하고, 방송, VoD(Video on Demand), 게임 및 소셜 네트워크가 공존하는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작동되는 궁극적인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을 구축할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패널 기술의 발전과 더불어 뉴먼 울트라는 파루자(Faroudja)™ 브랜드로 상징되는 오디오/비디오 처리 기술을 바탕으로 타의추종을 불허하는 스크린 경험을 제공하는 혁신을 지속하고 있다. 대형 프로젝션 극장에서 4Kx2K 3D 디스플레이에 이르기까지 파루자 기술은 품질의 기준으로 인정받고 있다.
뉴먼 울트라는 프리미엄 콘텐트와 개인 정보에 대한 보호를 보장하고자 하는 보안 제공업체들의 전세계적인 계획을 지원하기 위해 새로운 전용 보안 프로세서를 내장했다.
뉴먼 울트라의 가장 주목할 점은 최신 ARM® Dual-Cortex™-A9 SMP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ARM® Mali™ 그래픽 프로세서 및 전용 오디오/비디오 디코더(decoder), 보안 프로세서, 유연한 구성 엔진 등이 결합돼 최강의 시스템 성능을 구현하는 데 있다.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는 리눅스(Linux) TV와 같은 오픈 소스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 인터페이스에 대한 지원을 제공해 시장 진입 시간, 포팅 비용 및 창의성을 개선한다.
뉴먼 울트라(FLI7680)는 초기 고객을 대상으로 2012년 1분기에 샘플을 제공 중이며 양산은 2012년 4분기로 계획하고 있다. 가격 정보는 가까운 ST 영업소에서 확인 가능하다.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장은성 070-4699-5321 , news@e4d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