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의 iNEMO MEMS 모듈, 첨단 모션 감지 기능을 위한 혁신 제공
20 mm3크기에 6 DoF를 집적한 멀티 센서 소자
한국, 2011년 9월 15일 – 세계 선도적 종합 반도체사이자 소비가전 및 휴대형용 MEMS (Micro-Electro-Mechanical Systems)의 1위 공급사인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www.st.com)는 3축 리니어 및 3축 각 운동 감지 기능을 4mm x 5mm x 1mm 패키지에 통합한 신형 첨단 iNEMO 관성 모듈을 발표했다. ST의 최신 멀티 센서 모듈은 최고의 감지 정밀도와 안정성을 제공하면서도 현재 양산중인 소자 보다 크기가 약 50% 축소되었기 때문에, 휴대전화, 게임 컨트롤, 개인용 네비게이션 시스템, 그리고 기타 스마트 소비가전 기기 등에서 고정밀 제스처 및 동작 인식 기능에 대한 새로운 가능성을 제공한다.
신형 iNEMO 6DoF (degrees-of-freedom) 모듈은 ST의 최신 3축 디지털 가속도계 (LIS3DH), 자이로스코프 (L3GD20) 등과 소프트웨어가 완벽하게 호환된다. 따라서 ST의 단일 기능의 센서를 사용하는 고객들이 사이즈 축소와 뛰어난 신뢰성이 패키지 수준에서 결합된 신제품을 활용하여 설계를 간편하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신제품 모듈 솔루션은 2개 센서의 레퍼런스 축에 대한 정밀한 조정 기능을 제공하며, 첨단으로 설계된 기계적 감지 구조로 인하여 탁월한 온도 및 기계적 안정성을 보장한다.
ST의 LSM330DLC 멀티 센서 모듈은 2g에서 16g까지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는 풀스케일 가속도 범위와 함께 피치 (pitch), 롤 (roll), 요 (yaw) 축 에 따라 250dps에서 2500dps까지의 각도율 감지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보다 스마트한 전력 관리 기능을 위해 파워-다운 및 슬립 모드, 임베디드 FIFO (first-in first-out) 메모리 블록 등을 내장하였기 때문에 배터리로 구동하는 휴대형 기기의 전력 제약 문제를 해결한다. 뿐만 아니라, 2.4V에서 3.6V까지 범위의 모든 공급 전압에서 동작할 수 있다.
ST의 신제품 iNEMO 6DoF 관성 모듈은 휴대전화, 태블릿, 기타 스마트 소비가전 기기 등의 모션 구동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인용 네비게이션 기기의 추측 항법 (dead-reckoning) 및 맵-매칭 기능, 휴대형 전자기기의 지능형 전력 절감 및 자유 낙하 감지 기능 등을 포함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겨냥하고 있다.
LSM330DLC 멀티 센서 모듈은 ST가 이미 판매된 15억4,000만 개 이상의 모션 센서에 성공적으로 적용한 것과 동일한 미세기계가공 공정 기술을 활용하고 있으며, 현재 엔지니어링 샘플이 공급되고 있다. 가격은 1,000개 공급물량 기준으로 개당 3.2달러에 제공될 예정이다. 보다 많은 물량의 경우, ST 영업 지점에서 문의할 수 있다.
LSM330DLC는 휴대전화, 게임 컨트롤, 기타 소비가전 기기 등에서 보다 향상된 사용자 경험과 모션 감지 현실을 제공하기 위한 상호보완적인 다중축 단일 패키지 소자로 구성된 ST의 iNEMO 관성 모듈 제품군중 가장 작은 크기의 6DoF 소자이다.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장은성 070-4699-5321 , news@e4d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