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애질런트(대표이사•사장 김승열)는 2월 27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월드콩그레스 2012(Mobile World Congress 2012)에서 SK 텔레콤의 하이브리드 네트워크(Hybrid Network) 시연에 애질런트 E6621A PXT 무선 통신 테스트 세트를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SK 텔레콤의 하이브리드 네트워크는 기술 방식과 주파수 대역이 서로 다른 두 개의 망을 하나의 망처럼 사용해 각각의 망이 제공하는 속도의 합만큼 초고속 서비스를 가능하게 하는 기술이다.
SK 텔레콤은 초고속 무선 인터넷이 가능한 'LTE+와이파이' 서비스에 대한 시연 구성 중 LTE 망에서 고속 데이터 전송속도의 시험 환경을 안정적으로 제공해야 하는 LTE 네트워크 에뮬레이터로 애질런트 E6621A PXT를 사용할 예정이다.
<애질런트 PXT 무선통신 테스트 세트>
SK 텔레콤 측 담당자는 “애질런트 E6621A PXT를 이용해서 성공적인 하이브리드 네트워크 시연을 준비할 수 있었으며, 애질런트 E6621A PXT가 지원하는 매우 안정적인 고속 데이터 전송속도 지원 능력과 서로 다른 네트워크간의 핸드오버 지원과 같은 편리한 사용환경이 성공적인 시연 준비에 큰 도움을 주었다.”고 말했다.
한국애질런트 무선통신 마케팅의 신승철 차장은 “SK 텔레콤이 애질런트 E6621A PXT를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시연을 위해 선택한 것은 애질런트 E6621A PXT의 성능에 대한 확신이 있었기 때문이다.”라고 말하며, “애질런트 PXT의 우수한 기능과 유연성 그리고 특히 단말기 성능 평가를 위한 안정적인 데이터 전송속도의 지원에 대한 중요성이 높게 평가된 결과.”라고 밝혔다.”
<애질런트 PXT를 LTE 네트워크 에뮬레이터로 사용 중인 SK텔레콤 하이브리드 네트워크시연 구성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