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2012년 3월 2일—알테라 코포레이션(NASDAQ: ALTR)은 28nm 고성능 Stratix® V FPGA로 구현된 업계 최초의 단일칩 듀얼 100G 트랜스폰더 솔루션을 오늘 발표했다. 알테라의 솔루션은 2개의 독립적인 100G 트랜스폰더를 단일 FPGA로 통합하여 광학 장비 제조업체들이 네트워크 성능 및 대역폭 요구를 충족시키면서 자본 비용을 낮출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알테라의 듀얼 100G 트랜스폰더 솔루션의 실시간 하드웨어 시연을 3월 5일 주간에 로스엔젤레스에서 개최되는 OFC/NFOEC(Optical Fiber Communication Conference and Exhibition/National Fiber Optic Engineers Conference 2012)의 자사 부스에서 제공할 예정이다.
인터넷-지원 기기의 수가 증가함에 따라 네트워크 대역폭 요구가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으며 대규모 네트워크 업그레이드에 대한 요구를 요구하고 있다. OTN(Optical Transport Network)은 통신 사업자들이 신속하게 확장하여 자신들의 네트워크 상의 엄청난 트래픽 성장을 지원할 수 있다. 알테라의 OTN 솔루션은 통신 사업자들과 서비스 공급업체들이 전송 레이어에 대해 옵티컬 링크의 수를 증가시키고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음성, 비디오, 스토리지)에 대해 보다 높은 데이터 전송속도를 지원할 수 있도록 한다.
알테라의 단일칩 듀얼 100G 트랜스폰더는 완전 통합 표준-기반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통신 사업자와 서비스 공급업체들이 보다 높은 집적도의 100G 전송으로 간편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솔루션은 Stratix V FPGA와 업계 선도적인 OTN IP의 강화된 성능을 활용하여 업계에서 제공되고 있는 다른 어떠한 ASSP- 또는 FPGA-기반 솔루션 이상으로 100G 전송 솔루션의 집적도를 증가시킨다. 알테라의 최신 FPGA-기반 OTN 제품은 전송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최적화된 28nm 고성능 실리콘, 업계-선도적인 고속 트랜시버, OTN 시스템 IP를 포함하고 있다.
OFC에서 단일칩 듀얼 100G 트랜스폰더 시연
OFC에서 이루어지는 알테라의 시연은 단일 Stratix V GX FPGA를 사용하며, 광섬유를 통해 실시간 100G 트래픽을 전송하는 2개의 독립적인 트랜스폰더를 전시한다. 알테라는 또한 OTN IP 및 28nm FPGA 분야에 대한 자사의 최신 혁신 제품들도 전시할 예정이다. 회사는 시스템 및 장비 제조업체들이 미래의 통신 시스템을 위한 보다 높은 집적도와 보다 낮은 전력 특성을 제공하는 광 네트워크를 개발할 수 있도록 핵심 빌딩 블록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알테라의 통신 사업부의 전략 마케팅 담당 선임 이사인 댄 만수르(Dan Mansur)씨는 “알테라는 우리의 첨단 FPGA를 통해 광 전송 네트워크, 최상의 트랜시버 기술, OTN IP를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우리의 양산-등급 단일칩 100G 트랜스폰더는 현재 일류 통신 사업자 네트워크에서 전개되고 있다. 우리의 듀얼 100G 트랜스폰더 솔루션을 통해 기존 솔루션을 통해 달성할 수 없었던 집적도를 우리는 제공할 수 있으며, 400G 이상의 데이터 전송속도를 지원할 수 있는 경로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공급시기
알테라는 현재 28nm Stratix V FPGA와 OTN IP를 공급하고 있다. 업계 최초의 단일칩 듀얼 100G 트랜스폰더는 현재 얼리 액세스 조건으로 공급되고 있다. 알테라의 OTN 솔루션에 대한 추가적인 정보에 대해서는 지역 Altera® 영업 대리점에 연락하면 얻을 수 있다.
공급시기
알테라의 Stratix V FPGA는 현재 공급되고 있다. 디바이스에 대한 추가적인 정보는
www.altera.com/stratix5를 참조하거나 지역 Altera® 영업 대리점에 연락하면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