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3월 7일 – 전세계 데이터 컨버터 기술1)을 선도하는 아나로그디바이스(www.analg.com)는 자일링스(Xilinx Inc.)의 새로운 28nm 7 시리즈 FPGA(Field Programmable Gate Array) 평가키트에 연결되는 데이터 컨버터 FMC 보드(FPGA 메자닌 카드[Mezzanine Card]) 2종을 선보였다. ADI의 고속 AD9739A D/A컨버터 및 AD9467 A/D 컨버터 FMC 보드는 자일링스가 새롭게 선보인 킨텍스-7(Kintex-7) FPGA 평가키트를 비롯한 여러 세대의 자일링스 키트를 지원한다. 새로 출시된 아나로그디바이스의 FMC 보드에는 디자이너가 신속한 프로토타이핑에 참여하고 개발 시간 및 위험을 줄이는데 필요한 모든 HDL(Hardware Description Language) 코드 및 디바이스 드라이버가 포함되어 있다.
아나로그디바이스의 글로벌 연합(Global Alliances) 부문을 총괄하는 데이브 바빅츠(Dave Babicz)는 “ADI의 새로운 FMC 보드와 통합 소프트웨어 그리고 업계를 주도하는 데이터 변환 전문 기술을 통해 엔지니어들은 자일링스의 킨텍스-7 시리즈 FPGA를 사용한 디자인을 손쉽게 진행하여 시스템 프로토타이핑을 보다 신속하게 진행하고 출시시간을 앞당길 수 있게 되었다”며 “이와 동시에 이번에 새로 선보인 보드는 이전의 다른 자일링스 FPGA와도 호환되기 때문에 엔지니어는 단순화된 디자인 환경을 바탕으로 다양한 성능 기준을 충족하는 제품을 디자인 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자일링스 타깃 디자인 플랫폼 부문의 라즈 실람(Raj Seelam) 수석 마케팅 매니저는 “자일링스의 타깃 디자인 플랫폼은 보드, 툴, IP 코어, 레퍼런스 디자인, FMC 지원이 포함된 업계에서 가장 포괄적인 개발 키트를 제공함으로써 디자이너의 시스템 개발 및 통합 시간을 단축한다”며 “FMC 같은 개방형 표준과 AMBA®4 AXI IP 코어 인터페이스를 도입 및 지원함에 따라 아나로그디바이스 같은 자일링스 연합 프로그램(Xilinx Alliance Program) 회원사는 FPGA 사용자의 손쉬운 프로젝트 완성을 유도하는 핵심 기술을 구현하는 역량이 한층 강화될 것”이라고 밝혔다.
ADI의 AD9739A D/A 컨버터 FMC 보드
ADI의 AD9739A FMC 보드는 케이블 TV 및 광대역 사업자가 최대 1.1W의 전력을 소모하면서 1GHz까지의 전체 케이블 스펙트럼을 단일 RF포트에 합성할 수 있도록 하는 14비트 D/A 컨버터인 AD9739A를 기반으로 한다. 또한 AD9739A 14비트 2.5GSPS D/A 컨버터는 넓은 대역폭 및 동적 범위를 바탕으로 케이블 사업자가 QAM 채널 집적도를 최신 케이블 모뎀보다 20배나 높일 수 있게 해준다. 경쟁사의 D/A 컨버터에는 데이터 인터페이스를 위해 28개의 LVDS(Low-Voltage Differential Signaling) 쌍이 추가로 필요하다.
ADI의 AD9467 A/D 컨버터 FMC 보드
ADI의 AD9467 FMC 보드는 다른 16비트 데이터 컨버터보다 25% 높은 샘플링 속도에 35% 낮은 전력으로 동작하는 16비트 250MSPS A/D 컨버터인 AD9467을 기반으로 한다. AD9467은 넓은 대역폭에서의 높은 분해능이 요구되는 테스트 및 계측 기기, 군사용 전자 장비 및 통신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새로운 차원의 신호 처리 성능을 구현한다.
AD9467은 뛰어난 분해능과 빠른 샘플링 속도를 구현하는 동시에 최대 100dBFS의 높은 스퓨리어스프리 동적범위(SFDR: Spurious-Free Dynamic Range)와 76.4dBFS의 신호대잡음비(SNR: Signal-to-Noise Ratio) 성능을 구현한다. 이 디바이스는 90dBFS(300MHz 아날로그 입력까지)의 SFDR과 60fs의 RMS(Root Mean Square) 지터를 바탕으로 엔지니어가 보다 높은 중간 주파수에서 시스템 성능을 높일 수 있도록 함으로써 신호체인 자재비용명세서(BoM)의 부품 수를 줄이고, 더 나아가 신호하향 변환 스테이지 수를 줄일 수 있게 해준다.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장은성 070-4699-5321 , news@e4d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