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3월 12일, 서울 - 다양한 전자기기 애플리케이션 분야의 세계적 반도체 회사로 표준 IC 분야의 선도업체인 STMicroelectronics(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NYSE:STM)가 차세대 스마트 리셋(Smart Reset™) 칩을 오늘 공개했다. 이미 선도적으로 주요 소비자 가전 브랜드에 수천만 개의 스마트 리셋 칩을 공급해온 ST의 스마트 리셋 IC는, 휴대전화, 미디어 플레이어 및 기타 휴대용 소비자 기기 등 ‘먹통이 된’ 전자제품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리셋할 수 있는 방법이다.
일반적으로 전자제품이 먹통이 되면, 사용자들은 배터리를 빼거나 누르기 힘든 곳에 위치한 작은 구멍 속의 리셋 버튼을 누르기 위해 적당한 도구를 찾는다. 하지만 이 두 가지 방법 모두 불편이 따른다. 스마트 리셋은 기존 버튼의 기능성을 확장해 한 개 또는 두 개의 버튼을 길게 누르면 사용자가 장치를 쉽게 리셋할 수 있다. 스마트 리셋 기능은 부가 버튼을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에 장비 제조사들은 공간과 비용을 절약하는 한편, 터치 스크린 장치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사용자들은 편리성을 누리게 됐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의 고신뢰성 및 표준 제품 사업부 총괄 본부장인 알베르토 디 마르코(Alberto De Marco)는 “모바일 앱, 운영체제 버전 및 하드웨어 플랫폼의 확산과 복잡성이 상호 운용성 문제를 야기해 소비자들은 장치가 먹통이 되는 현상을 더 많이 경험하게 됐다”며, “ST의 독립형 스마트 리셋 장치는 신뢰할 수 있고 리스크가 없는 리셋 메커니즘을 구현했다. 오늘날 경쟁이 심한 모바일 시장에서 사용자의 만족도와 브랜드 충성도를 유지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말했다.
ST의 신형 이중 버튼(dual-assert) 스마트 리셋 칩인 STM6524는 실수로 리셋 버튼을 누르는 것을 예방한다. 두 개의 입력단자는 전자 기기의 한 쌍의 특정 버튼에 연결돼 있다. 제조사가 정한 시간만큼 두 개의 버튼을 동시에 꾹 누르면 이 칩은 메인 프로세서에 리셋 신호를 보낸다. 두 개의 입력단자와 지연 시간 설정 기능으로 우발적인 리셋을 방지한다. 또한 태블릿 및 전자책 단말기와 같은 단일 버튼 전자 제품을 공략하기 위해 단일 버튼(single-assert) 스마트 리셋 칩인 STM6519도 출시했다. 이 제품도 설정 가능한 지연 리셋 기능을 제공한다.
ST의 차세대 스마트 리셋 IC는 더 작은 패키지 크기와 기존 솔루션에 추가적인 기능을 제공한다. 최신 장치는 0.5초에서 10초까지 고객 맞춤형 입력 지연 시간을 지원한다. 따라서 제조사들은 특정 사용자 인터페이스 설정을 통해 유연성을 증대하고 제품을 차별화한다. 이러한 최신 스마트 리셋 기능은 전용 시험 모드를 통합하고 있어 장치 시험 능력을 개선하고 시험 비용을 절감한다.
STM6519와 STM6524은 현재 양산 중이며 1,000개 단위 주문 시 각각 개당 0.242달러 및 0.338달러에 가격이 책정돼 있다.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장은성 070-4699-5321 , news@e4d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