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4월 4일- 세계적인 LED 조명 기술 및 솔루션 개발업체인 브릿지룩스(Bridgelux Inc.)는 오늘 상업용 빌딩의 조명 비용을 낮추고 성능을 개선할 수 있는 새로운 표면 실장형 LED 부품인 Bridgelux® Micro SM4™의 상용 공급을 발표했다.
다중 다이 이미터(multiple die emitter)인 브릿지룩스 Micro SM4는 현대적 오피스 빌딩과 상점 등에서 천정 조명 설치물로 흔히 볼 수 있는 확산 및 집중 조명의 부품 수와 비용, 복잡성, 사이즈를 크게 낮춰준다. 이번 신제품은 브릿지룩스의 첨단 설계와 제조공법을 기반으로 하였으며, 회사의 광범위한 SSL(solid-state lighting) 솔루션의 포트폴리오를 한층 확장시켰다.
Micro SM4는 형광등과 백열등에서 볼 수 있는 가열 가스나 핫와이어(hot wires)와 유사한 광원이지만 전력소모, 수명 및 컨트롤 면에서 차이가 있다. Micro SM4광원은 전력소모가 4.2W에 불과하지만 20-40W의 백열 전구나 20-35와트의 할로겐 B10스타일 전구만큼의 빛을 낼 수 있으며, 수명은 수천 시간 더 긴 것이 특징이다. Micro SM4 부품은 또한 보다 적은 풋프린트에서 높은 플럭스 밀도를 제공하여 디자이너와 설계자 및 램프 제조업체들이 좀 더 자유롭게 인테리어 공간을 창조하고 조명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한다.
MeLiTec의 책임자인 라이문트 쾰러(Raimund Koehler)는 “우리는 지난 2년여 동안 브릿지룩스의 LED어레이로 제품을 개발해왔다. 브릿지룩스가 새로운 Micro SM4 광원 개발 소식을 알려왔을 때 매우 기대가 되었다. 고품질 조명과 각도 성능에 따른 훌륭한 색감을 제공하는 보다 작은 폼팩터는 우리들에게 새로운 집중 조명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경쟁력을 부여하였다. 브릿지룩스가 보여주고 있는 지속적인 혁신은 SSL 로 전환 중인 시장의 요구대로 경제적이면서도 고품질 고효율의 차세대 대체 조명을 개발해야 하는 MeLiTec의 요구사항에 맞춰 LED 광원 기술을 이끌고 있다”고 말했다.
더 작아진 풋프린트의 새로운 표면실장형 이미터(emitter)는 일반적으로 디스크리트 LED를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에서 보다 적은 부품을 필요로 한다. 20-40W급 대체 조명 시장은 1000억달러 규모의 전체 조명시장에서 10억달러를 차지하고 있다.
전력소모가 4.2W에 불과한 브릿지룩스 Micro SM4는 2700K 및 3000K 의 웜화이트(warm white)와 5600K의 쿨화이트(cool white)의 색 온도 모두에서 330-500의 루멘을 제공하게 된다. 3단계의 맥아담 편차 타원(MacAdam Ellipse)*의 컬러 선택과 더불어, 최소 80 및 90의 CRI 옵션은 웜화이트 제품을 대상으로 제공된다. Micro SM4 광원은 에피택셜(epitaxial) GaN 층 성장, LED 칩 설계, 자동화된 패키지 기술 등 가장 최신의 최첨단 기술이 적용되었다.
브릿지룩스는 4월 15-20일 동안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개최되는 라이트+빌딩(Light+Building) 전시회에서 최신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부스 위치: Hall 4.2, stand J31).
*맥아담 편차 타원(MacAdam Ellipse): 인공광원의 제조상 문제와 인간의 시각적 특징을 고려해 측정된 색좌표가 인간의 눈으로 보았을 때 기준 색좌표에 동일한 색으로 보이는지를 평가해주는 이론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장은성 070-4699-5321 , news@e4ds.com